이전

고객 Q&A 한눈에 보기
- 공기청정기 편 -

LG 공기청정기에 대한 모든 궁금증, 여기에서 해결해 보세요

공기청정기로 세균도 제거할 수 있나? 거실에서 쓰려면 어떤 제품이 좋을까? 필터는 언제 교체해야 하지? 공기청정기 선택부터 사용법까지,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을 모아 답해드려요. 공기청정기 위쪽 원형 디스플레이에 공기 질 정보가 표시된 모습. 공기청정기로 세균도 제거할 수 있나? 거실에서 쓰려면 어떤 제품이 좋을까? 필터는 언제 교체해야 하지? 공기청정기 선택부터 사용법까지,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을 모아 답해드려요. 공기청정기 위쪽 원형 디스플레이에 공기 질 정보가 표시된 모습.

공기청정기 제품 질문 내용 시작

답변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기본적으로 전 제품이 한국공기청정협회(CA)와 영국알레르기협회(BAF)의 인증을 받았어요.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필터와 호환이 되기 때문에 사용 환경과 목적에 맞는 필터로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죠.


또한, 일부 모델의 경우 한국오존자외선협회로부터 세균 및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UV공기살균 성능에 대한 인증(PA)도 받았어요.
PA인증을 받은 모델의 경우 세균 곰팡이와 미생물에 효과가 있는 UV-C가 탑재되어 강력한 살균으로
​흡입된 공기 속 세균 99.9%, 바이러스 99.8%를​ 제거해 숨쉬는 공기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모델별 스펙 정보가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제품 상세 페이지를 참고 해주세요.

나에게 맞는 기능을 가진 제품이 궁금하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자세히 알아보세요.

공기청정기 구매가이드 바로가기
답변

사용 환경과 목적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한국소비자원에서 권장하는 공기청정기 용량은 집 거실 면적의 1.3배예요. 하지만 봄, 가을 황사나 미세먼지 등 대기질이 좋지 않은 날을 감안해 거실 면적의 2배 또는 아파트 면적의 절반 정도의 용량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해요.
따라서 청정 면적이 넓은 곳에서는 2단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비교적 좁은 곳에서는 1단 360˚ 공기청정기나 에어로 시리즈가 적합합니다.
공기청정기는 공간 크기에 맞는 모델을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이를 통해 효과적인 청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답변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모델별로 다양한 모드를 지원해요. 집 안 오염된 공기를 감지하고 오염도에 맞춰 실시간으로 청정해주는 인공지능 모드(오토모드),
원하는 바람의 세기와 방향으로 세팅하여 청정 공기를 보내줄 수 있는 클린부스터 모드,
반려동물이 있는 집을 위한 펫모드 등 바뀌는 상황에 맞게 필요한 운전 모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별 설정이 번거로우시다면 '인공지능 모드'를 기본으로 설정해보세요.
바뀌는 공기질에 따라 실시간으로 청정해주어 신경쓰시지 않아도 사계절 편리하게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모델에 따라 탑재된 모드나 모드 이름이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제품 상세 페이지를 참고 해주세요.

답변

일반적인 가습기는 공기청정기와 함께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가습 물방울 속에 포함된 석회질 성분을 공기청정기 센서가 미세먼지로 인식하기 때문에, 공기청정기가 미세먼지 나쁨 기준으로 가동하기 때문이죠.
다만, 공기청정기능과 가습기능이 모두 탑재된 LG 하이드로타워는 정수필터가 있기 때문에 물 속에 있는 석회질을 99.9% 제거해 줘
공기청정기 센서가 인식하지 않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능과 가습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드로타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LG 하이드로타워 보러가기
답변

LG ThinQ 앱을 통해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ThinQ에 제품을 등록하면 전원 제어, 모드 전환, 실내 공기질 확인, 필터 수명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특히 앱을 통해 외출 시에도 실내 공기질을 모니터링하고 청정을 시작할 수 있어, 언제든 적절한 공기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 보세요.

ThinQ 바로가기
답변

LG ThinQ 앱을 통해 공기청정기의 필터 잔여량을 확인하고 교체가 필요한지 확인할 수 있어요.
특히, 360˚ 모델에는 필터 교체 알림 기능이 별도 탑재되어 있어 편리하게 필터 교체 시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권장 교체 주기는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년에 한 번 교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기청정기 필터는 세척하여 사용할 수 없는 소모품이므로(*겉면의 극세 필터 제외), 제품의 청정 성능을 위해 교체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답변

기본적으로 제품 겉면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마른걸레를 사용해 제품을 닦아주세요.
극세 필터는 한 달에 한 번 정도 진공청소기 혹은 부드러운 솔로 청소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자가관리가 힘들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케어 서비스를 확인해 보세요.

답변

제품 비용을 한 번에 지불하고 소유하고 싶으시다면 일시불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매달 비교적 소액의 구독료로 케어 서비스까지 정기적으로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가전 구독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생활 패턴과 재정 상태를 잘 고려해서 결정해 보세요.

구독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가전 구독 더 알아보기
답변

필터, 무빙휠, 리모컨 등 공기청정기에 필요한 소모품을 추가로 구매하고 싶으신가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다양한 가습기 용품을 무료배송으로 만나보세요.

답변

공기청정기 사용 중 제품 결함, 오류 등 문제가 발생하셨나요? 서비스센터 방문 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스스로 해결이 어려운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상담 요청을 하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좀 더 자세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주문 및 배송 알아보기 내용 시작

답변

주문/결제 화면에서 원하시는 배송 희망일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배송 희망일은 배송 시 참고 사항이며, 실제 배송되는 날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배송 시간 지정을 원하신다면, 배송 전날 또는 당일 오전 설치 엔지니어가 해피콜을 드리고 있는데 이때 원하시는 시간을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답변

제품 주문 이후에는 상세주소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도로명/지번주소지 변경 불가)
상세주소 변경은 가상 계좌에 입금이 되기 전 상태인 ‘주문 접수’와 ‘배송 준비 중’일 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 소모품은 ‘주문 접수’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그 외에는 제품 배송이 시작되지 않았다면 기존 주문을 취소하고 다시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답변

고객 인수 완료 후 단순변심/감성불량에 의한 반품은 불가합니다.
*고객 인수 완료란 : 제품을 설치/시운전하고 외관이 이상 없음을 고객과 상호 확인하여 고객으로부터 인수 완료 서명을 받은 이후의 상태를 말함.

- 택배 등 고객 인수 완료 전 제품의 경우에는 제품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반품 처리가 가능합니다.
- 다음 경우에는 반품/교환이 불가합니다.
· 고객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 고객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본품의 전원을 연결하여 사용한 경우
- 반품/교환 시 고객의 귀책 사유로 수거가 지연될 경우에는 반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제조사 사정(신모델 출시 등) 및 부품 가격 변동 등에 의해 가격이 변동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반품 및 가격 보상은 불가합니다.
- 본품을 반품할 경우 사은품도 반품 처리되며, 사은품을 사용한 경우 해당 비용 고객 부담 후 본품만 반품 처리 가능합니다.
- 환불 처리는 반품 확정 이후 가능하며, 처리 완료 시까지 통상적으로 영업일 기준 약 7일 정도가 소요되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반품/교환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544-7777)로 연락 바랍니다.

답변

제품별 보증 기간은 LGE.COM 홈페이지 또는 앱의 '고객지원 > 서비스 안내 > 요금/보증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

대부분의 상품에 대하여 무료 배송 및 기본 설치를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 도서 산간 지역 및 제품 특성(에어컨 및 대형 인치 TV 설치 등), 고객님의 설치 환경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고객 부담이니 유의하세요.

답변

설치가 필요한 제품은 반드시 설치 환경을 확인해 주세요.

공기청정기에 대한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페이지를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