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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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Home 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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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ai home은 ‘AI Home은 Wi-Fi 네트워크나 셀룰러 연결이 가능할까? 여러 대 동시에 사용할 수 있을까? 제품을 앱에 연결하려면 허브가 필요할까? LG ai home은 ‘AI Home은 Wi-Fi 네트워크나 셀룰러 연결이 가능할까? 여러 대 동시에 사용할 수 있을까? 제품을 앱에 연결하려면 허브가 필요할까?

AI Home 제품 질문 내용 시작

답변

ThinQ ON은 Wi-Fi 2.4GHz 네트워크에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 무선 공유기의 b/g/n/ax 설정이 필요하며, ax only 설정에서는 연결되지 않습니다.
※ 외부망 접속이 가능한 네트워크에서만 연결 가능합니다.

답변

현재에는 LG ThinQ 앱 안에서 하나의 '홈' 당 한 개의 ThinQ ON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만약, 하나의 홈에서 여러 개의 음성 인식 스피커를 이용하고 싶으신 경우, '보이스 컨트롤러' 제품을 함께 연결하여 음성 인식 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답변

ThinQ ON은 Matter(over Wi-Fi, over Thread) 및 Zigbee 통신을 사용하는 IoT 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LG ThinQ 앱의 '제품 추가' 메뉴 중 '다른 브랜드' 탭을 선택하고 원하는 브랜드명을 검색해 보세요.
※ 일부 기기는 지원 브랜드의 기기 리스트에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 리스트에서 해당 브랜드를 선택한 후, 연결하려는 기기가 리스트에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답변

IoT 센서, 버튼, 스위치, 플러그
해당 제품을 LG ThinQ 앱에 연결하려면 ThinQ ON 허브가 필요합니다.

다른 스마트 홈 앱에 연결하시려면 스레드 보더 라우터(Thread Border Router) 기능을 지원하는 매터(Matter) 허브가 필요합니다.

스마트 도어락
스마트 도어락 제품은 허브가 없어도 블루투스(Bluetooth) 통신을 통해 LG ThinQ 앱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단, 원거리 제어, 실시간 알림 및 스마트 루틴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허브(ThinQ ON)와 함께 연결해야 합니다.

답변

IoT 센서, 버튼, 스위치, 플러그
본 제품은 매터(Matter) 표준을 사용하여 LG ThinQ 앱뿐만 아니라 동시에 다른 스마트 홈 앱에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단, 다른 스마트 홈 앱에 연결하려면 해당 앱 제조사의 매터 허브가 필요합니다.
※ 다른 스마트 홈 앱에 제품을 추가로 연결할 경우, 제품에 붙어있는 매터 코드가 아닌, 제품을 최초로 연결한 앱에서 생성한 매터 코드를 사용해 주세요.

스마트 도어락
스마트 도어락 제품은 LG ThinQ와 Apple Home 두 가지 스마트 홈 앱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단, 두 앱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은 다를 수 있습니다.
각 스마트 홈 앱에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LG ThinQ 사용 시) ThinQ ON 허브 또는 (Apple Home 사용 시) Apple Home 허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답변

LG 스마트 버튼은 한 구당 3가지의 동작 설정이 가능합니다.
"한번 누르기": 버튼을 짧게 한번 눌러주세요.
"두번 누르기": 버튼을 짧게 한번 누르고 손을 뗀 후, 0.5초 이내에 다시 한번 눌러주세요.
"길게 누르기": 버튼을 1초 이상 누르고 있다가 손을 떼주세요.

답변

본 제품은 여러 개의 지문, 비밀번호, (NFC) 카드키를 등록할 수 있고, LG ThinQ 앱과 연결하여 앱에서 원격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Apple HomeKit과 연결하여 iPhone과 Apple Watch로도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는 최대 75개, 지문과 카드키는 최대 50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답변

본 제품은 월패드와 통신할 수 있는 RF447 모듈이 설치 가능한 제품입니다.
단, LG전자에서는 RF447 통신 모듈 판매 및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해당 모듈 구매는 아래의 업체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문 및 배송 알아보기 내용 시작

답변

주문/결제 화면에서 원하시는 배송 희망일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 희망일의 경우 현재 기준 배송 납기 예정일이며, 생산 일정 변경 등으로 배송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배송 전 알림톡으로 배송 예정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알림톡으로 배송 일자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최종 배송 확정일은 알림톡 또는 설치 엔지니어가 안내드립니다.
배송 시간 지정을 원하신다면, 배송 전날 또는 당일 오전 설치 엔지니어가 해피콜을 드리고 있는데 이때 원하시는 시간을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재고 부족/단종/생산 지연 등의 사유로 배송일이 변경될 수 있으며, 지연 발생 시 사전 연락드립니다.
도서산간지역(제주도 포함)의 경우 기상상황 등의 사유로 배송일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답변

제품 주문 이후에는 상세주소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도로명/지번주소지 변경 불가)
상세주소 변경은 가상 계좌에 입금이 되기 전 상태인 ‘주문 접수’와 ‘배송 준비 중’일 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 소모품은 ‘주문 접수’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그 외에는 제품 배송이 시작되지 않았다면 기존 주문을 취소하고 다시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답변

고객 인수 완료 후 단순변심/감성불량에 의한 반품은 불가합니다.
*고객 인수 완료란 : 제품을 설치/시운전하고 외관이 이상 없음을 고객과 상호 확인하여 고객으로부터 인수 완료 서명을 받은 이후의 상태를 말함.

- 택배 등 고객 인수 완료 전 제품의 경우에는 제품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반품 처리가 가능합니다.
- 다음 경우에는 반품/교환이 불가합니다.
· 고객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 고객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본품의 전원을 연결하여 사용한 경우
- 반품/교환 시 고객의 귀책 사유로 수거가 지연될 경우에는 반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제조사 사정(신모델 출시 등) 및 부품 가격 변동 등에 의해 가격이 변동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반품 및 가격 보상은 불가합니다.
- 본품을 반품할 경우 사은품도 반품 처리되며, 사은품을 사용한 경우 해당 비용 고객 부담 후 본품만 반품 처리 가능합니다.
- 환불 처리는 반품 확정 이후 가능하며, 처리 완료 시까지 통상적으로 영업일 기준 약 7일 정도가 소요되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반품/교환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544-7777)로 연락 바랍니다.

답변

제품별 보증 기간은 LGE.COM 홈페이지 또는 앱의 '고객지원 > 서비스 안내 > 요금/보증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

배송비: 무료배송 (단, 도서산간지역의 경우 추가 운임 및 추가 설치비가 발생할 수 있으며, 추가 비용이 발생할 경우 배송 전 안내드립니다.)
설치비: 전문기사 설치 배송의 경우 설치기사가 방문하여 무료로 직접 설치해 드립니다.(단, 설치환경에 따라 추가 설치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홈 IoT 설치 제품 구매 시 기본 설치비는 포함되어 있으나, 별도로 추가 설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설치 비용은 현장에서 납부 가능합니다.

답변

설치 제품의 경우 주문 시 설치 환경을 꼭 체크하여 주십시오.
- 스마트 도어락 : 구매 전 반드시 설치할 문 종류(방화문 여부)/문 두께(40~60mm)/중문 재질(비금속 여부) 등을 확인해 주세요.
- 스마트 조명 스위치 : 구매 전 반드시 교체할 스위치의 종류, 제품 및 설치 공간 사이즈, 스위치에 연결된 조명의 소비전력 등 설치 제약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설치 가능한 스위치 박스 규격이라도 댁 내 환경에 따라 설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가정용 용도로만 설치 가능하며, 상업용 설치 불가합니다.

답변

본 제품은 설치 서비스를 포함한 제품으로만 판매합니다.
자가 설치용 상품으로는 판매되지 않으며, 직접 설치로 인한 제품 손상 시 A/S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답변

LG전자에서는 설치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LG 스마트 조명 스위치의 설치 서비스를 받고 싶으신 경우 아래의 업체에 설치 서비스를 요청하세요.

- 설치 업체 : (주)백년로지텍
- 대표번호 : 1644-4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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