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의 스스로 해결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는 TV 고장일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LG전자 서비스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 리모컨의 포인터만 나타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모든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메뉴를 설정하여 간단한 조치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건전지를 교체해 본 후 증상이 해결되는지 확인하고 그래도 작동하지 않는다면 LG 전자 서비스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 TV를 초기화하면 구입해서 설치한 앱, 로그인 정보, 무선 인터넷 연결 정보 등이 모두 사라져 TV를 처음 구입한 상태로 돌아가 모두
다시 설정해야 할 수 있으니
TV에 어떤 정보가 담겨있는지 확인하기 어렵다면 TV를 초기화하지 말고 LG 전자 서비스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 음소거 버튼이 3초 이상 길게 눌리면 음성으로 메뉴 읽어 주기 또는 음성 안내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매직 리모컨 포인터가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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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 기능이 활성화되면 TV에서 실행되는 메뉴를 음성으로 안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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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기능을 해제하여 다시 포인터를 나타나게 설정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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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주위에 전자기기가 너무 가까이 있으면 전파를 방해해 인공지능 리모컨 연결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무선 공유기는 TV에서 약 20cm 이상의 거리를 두고 사용해 주세요. - 매직 리모컨과 TV는 주파수로 연결되어 있어 연결이 끊어지면 포인터가 나타나지 않고 전원, 음향 등 일부 버튼만 작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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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리모컨의 휠(확인) 버튼을 눌러 다시 등록 및 연결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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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등록이 지속적으로 안된다면 연결을 해제한 후 다시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전 이전 버튼과 홈 홈 버튼을 5초 이상 동시에 눌러 주세요. 전원 버튼의 불빛이 깜박이면서 리모컨의 등록이 해제됩니다.
다시 휠 버튼을 눌러 등록해 주세요, 리모컨이 등록되었다는 문구가 다시 나타나며 등록이 완료됩니다.
2018년 이전 리모컨은 아래의 초기화 버튼을 눌러 초기화한 후 휠(확인) 버튼을 눌러 재등록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의 어떤 버튼도 작동하지 않는다면 리모컨 건전지를 교체해 주세요.
- 리모컨의 건전지는 반드시 새것으로 극성에 맞춰 교체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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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모컨의 건전지를 교체해도 동일하다면 TV 또는 리모컨 고장일 수 있으니 LG 전자 서비스에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 TV가 초기화되면 TV 안의 모든 정보가 사라집니다.
- 구입해서 설치한 앱, 로그인 정보, 무선 인터넷 연결 정보 등이 모두 사라져 TV를 처음 구입한 상태로 돌아가 모두 다시 설정해야 할 수 있으니 반드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TV에 중요한 정보가 담겨 있다면 반드시 백업한 후 초기화를 실행해 주세요,
만약 어떤 정보가 있는지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초기화 실행을 멈추시고 LG전자 서비스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 매직 리모컨의 포인터가 어떤 방법으로도 나타나지 않고 일부 버튼만 작동한다면 TV를 초기화해서 증상이 해결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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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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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출시한 webOS24 TV의 초기화 방법의 예시
화면의 메뉴에서 일반을 선택해 주세요.
일반 메뉴에서 시스템을 선택해 주세요.
일반 메뉴에서 초기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전체 초기화하기를 선택하면 모든 설정이 초기화 됩니다.
네트워크 설정 제외하고 초기화는 무선, 유선 네트워크의 설정은 제외하고 나머지 기능을 초기화합니다.
TV가 다시 켜지면서 초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리모컨으로 화면의 안내에 따라 초기 설정을 진행해 주세요.초기화를 한 후에도 리모컨의 포인터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LG전자 서비스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