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Soundbar] 사운드바 소리가 끊겨 들리거나 잡음이 들려요

  • 2025.02.19
  • 조회 12,972

이렇게 해보세요.

[사운드바 App으로 소리 진단하기] - [연결 케이블, 블루투스 환경 점검]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사운드바 초기화]

사운드바 App으로 음향을 테스트해 보세요.

사운드바와 사운드바 App을 연결한 후 설정에서 소리 진단하기를 선택합니다.
소리 진단하기로 우선 사운드바에서 정상적으로 소리가 나는지 확인해 주세요.
소리를 진단할 때도 잡음이 들린다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단계를 진행해 주세요.

사운드바 앱의 소리 진단하기를 선택하여 사운드바의 소리 진단을 실행
사운드바의 소리 진단을 실행하면 팝업창에 '테스트를 위해 기능이 블루투스로 변경되며 음량을 포함한 소리 설정이 초기화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예, 아니오 중 '예'를 선택한 뒤 소리 진단하기

소리 들어보기로 이상이 없다면 사운드바와 기기를 연결한 케이블을 확인해 주세요.

사운드바와 연결된 기기의 각 단자에서 케이블을 분리한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음향이 정상적으로 들리는지 확인해 주세요.

사운드바와 TV를 연결한 HDMI 케이블을 사운드바에서 분리했다 다시 연결
사운드바와 TV를 연결한 HDMI 케이블을 TV에서 분리했다 다시 연결
 사운드바와 TV를 연결한 광 케이블을 사운드바에서 분리했다 다시 연결
사운드바와 TV를 연결한 광 케이블을 TV에서 분리했다 다시 연결

블루투스 연결로 사운드바를 사용하는 도중 나타나는 잡음, 음 끊김 현상은 다음을 확인해 주세요.

  • 사운드바와 연결할 블루투스 기기나 사운드바의 송수신부에 몸이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기기를 벽이나 구석진 곳에 두지 마세요.
  • 사운드바와 연결할 블루투스 기기 사이에 장애물이 없도록 하세요.
  • 블루투스로 연결할 기기를 사운드바와 가까운 곳에서 사용해 주세요. 거리가 멀어질수록 연결이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 사운드바와 연결할 기기를 무선 공유기, 의료 기기, 전자레인지 등과 같은 무선 주파수를 사용하는 다른 제품으로부터 1m 이상 떨어진 곳에 설치하세요.
    주파수 간섭에 의해 소리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향 이상이 지속된다면 사운드바의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세요.

사운드바 App을 통해 사운드바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바와 사운드바의 App을 연결하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사운드바의 소프트웨어를 초기화한 후 음향을 확인해 주세요.

  • 사운드바의 초기화 방법은 모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예시에 모델이 없거나 초기화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LG 전자 고객센터(1544-7777)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 초기화를 진행하게 되면 사운드바 화면에 [E2P CLR]라는 화면이 나타난 후, 사운드바의 전원이 꺼졌다 다시 켜지면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S95TR , SC9S , SE6S , S95Q , S90Q , S80Q , SP11 , SP9 , SP8 , SK10 , SK8 사운드 바의 [ Wi-Fi ] 버튼을 5초 이상 눌러주세요.
  • 사운드 바의 [ Wi-Fi ] 버튼을 5초 이상 눌러주세요.
  • QP5 , SP2 , S40Q , S60Q
    본체의 [ - ] 버튼과 리모컨의 [ AI Sound Pro Key ]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눌러 주세요.
  • 본체의 [ - ] 버튼과 리모컨의 [ AI Sound Pro Key ]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눌러 주세요.
  • SN11 , SN10 , SN9 , SN8
    사운드바의 [ MIC Mute ] 버튼을 5초 이상 눌러 주세요.
  • 사운드바의 [ MIC Mute ] 버튼을 5초 이상 눌러 주세요.
  • S77S , S75Q , S65Q , SH7Q , SPD7 , SP7 , SN7 , GX ,G1 , SN6 , SN7 , SN5 , SN4 , SL6 , SL5 , SL4 , SJ5 , SH5 , [LAS855 , 750 , 550 , 450] , SH5 , SH7 , SH8 , SJ5 , SJ7 , SJ8 , SJ9
    사운드바의 [ Vol - ] 버튼과 리모컨의 [ Sound Effect ] 버튼을 5초 이상 눌러 주세요.
  • 사운드바의 [ Vol - ] 버튼과 리모컨의 [ Sound Effect ] 버튼을 5초 이상 눌러 주세요.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