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가동 초기 소리가 크게 들려요.
- 저소음으로 가동 시 가동 소리가 커져요.
- 설정온도를 내리면 일정 시간 동안 소리가 커요.
- 갑자기 “우~웅/달달달/틱틱틱/도로록”하는 소리가 들려요.
- 고주파 소리가 들려요 / 부글부글 쉭쉭 물소리가 들려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일체형 제품의 특성상 압축기가 제품 본체에 탑재 되어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벽걸이/스탠드 제품과 비교했을 경우 운전 소리가 다소 크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이는 창문에 거치하는 모든 에어컨 제품에서 동일하게 나타나는 특성입니다.
아래와 같은 소리의 종류는 창호형제품의 정상적인 가동음으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제품 운전시 발생 소리
저소음 모드 컴프 작동음
달달달달
- 저소음 모드는 실내 바람의 세기가 작아 컴프가 운전되는 소리가 더 크게 들릴 수 있습니다. (달달달달 또는 다다다다닥 소리)
- 소리가 불편하신 경우 저소음 모드에서 바람 세기를 변경해서 사용해 보세요. (F1 → F5)
냉매 흐르는 소리
쉬쉬쉭
췩~~(고주파)
- 차가운 바람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 냉매 이동량 및 이동 속도가 빨라서 물 흐르는 소리, 고주파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 제품 사용 중 설정온도나 바람의 세기를 바꾸는 경우 상황에 맞는 최적의 냉방을 위해 제품 내부의 냉매 흐름이 달라질 수 있어 냉매 소리가 다소 발생할 수 있으며 고장이 아닙니다.
제품 초기 EEV 작동음
틱틱틱
- 냉매의 유량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전자식 정밀 유량 제어기가 탑재 되어 있습니다.
- 해당 소리는 제품이 운전을 시작하기 전 정밀 유량 제어 기기가 유량 제어를 시작하기 위한 초기화를 진행할 때 발생하는 소리이며, 제품이 정상적으로 운전을 준비하고 있다는 정상적인 소리입니다.
제품 초기 컴프 작동음
도로로록
- 제품이 정지 상태에서 냉방 운전을 시작할 경우 압축기가 운전을 준비하게 되고 시동을 하게 됩니다.
- 제품 운전 초기에는 압축기 예열을 하는 구간이 필요하며 약 1~3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창문형 에어컨의 특성상 압축기가 제품 본체에 탑재 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벽걸이/스탠드 제품과 비교했을 경우 초기 운전 소리가 다소 크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만 이는 압축기가 시동 후 제품운전을 준비하는 단계이므로 정상적인 소리입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