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하이드로타워]’회수 펌프 점검/잔수배출 필요’(E72 에러) 문구가 나타나요

  • 2025.09.24
  • 조회 27956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상부로 물을 넣은 다음부터 ‘회수 펌프 점검/잔수배출 필요’ 문구가 나타나요.
  • 워터필터 조립 후 ‘회수 펌프 점검/잔수배출 필요’ 문구가 나타나요.
하이드로타워 1세대- 회수 펌프 점검필요, 하이드로타워 2세대 - 잔수 배출 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물통이 아닌 미스트 토출구로 급수를 하거나 워터필터 오조립 등으로 인해 가열조 및 가습조에 비정상적으로 물이 들어가면 점검 문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물을 물통커버와 미스트 토출구에 붓고 있습니다.
물통 캡이 떠있는 다양한 케이스

이렇게 해보세요.

1. 제품 사용전 물통 및 물통 캡, 가스켓이 제대로 조립됐는지 확인해주세요.
물통 캡 ,가스켓 불완전 조립 시 물이 샐 수 있으므로 조립상태를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위와 같이 들뜬 부분이 있다면 눌러서 조립하세요

물통 캡이 제대로 닫혀진 것과 들떠있는 다양한 케이스

2. 워터필터와 물통 사이에 이물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3. 잔수 배출을 진행해 주세요.

배출되는 잔수를 물통에 담는다.

4. 미스트 토출구에 절대 물을 붓지 마세요.

5. 제품 상부에서 급수할 때는 반드시 물통 커버를 열고 물을 부어주세요.

물을 보충해주는 예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