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의 제목이 동일한데도 자막이 재생되지 않는다면 자막 파일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의 코덱 지원이 안되면 PC에서는 재생되지만, TV에서는 자막 지원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V의 경우 PC보다는 메모리가 작아 지원 가능한 코덱의 한계가 있으며, 현재 정식 코덱의 85 퍼센트(%)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비디오·오디오는 코덱, 해상도, 확장자 등 4가지 조건이 모두 충족되어야 TV에서 정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단, 외부기기 연결 상태에 따라 지원 가능한 해상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smi, srt, sub (MicroDVD, SubViewer 1.0/2.0), ass, ssa, txt (TMPlayer), psb(PowerDivX), dcs (DLP Cinema)
- Matroska (mkv) : Sub Station Alpha (SSA), Advanced Sub Station Alpha (ASS), SRT
- MP4 : Timed Text
- 동영상 제한 용량 : HD급 30 기가(GB) 이하, SD급 4기가(GB) 이하
- 인식 가능한 USB 용량 : 32기가(GB) 이하
- 인식 가능한 외장하드 용량 : 1 테라바이트(TByte) 이하
이렇게 해보세요.
[ANSI] 코드로 인코딩된 자막 파일인가요?
➔ 인코딩 방식을 [ANSI]로 저장 후 재생해보세요.
동영상(DivX) 파일명과 자막 파일명이 동일함에도 불구하고 재생이 되지 않는다면 [ANSI] 코드로 인코딩된 자막 파일인지 확인해주세요.
Windows 메모장 프로그램에서 자막 파일을 불러내기 위해 [다른 이름으로 저장] 시 하단 인코딩을 [ANSI] 방식으로 저장하지 않으면 자막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SMI] 형식의 자막의 경우, DLNA 연결 상태에서 재생의 제한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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