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TV 인터넷] 네트워크 속도를 측정하고 싶어요

  • 2024.11.20
  • 조회 25,472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넷플릭스, YouTube App을 사용할 때 네트워크 속도를 측정하고 싶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넷플릭스, YouTube App에서 간접적으로 네트워크 속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속도 측정값은 참고 사항이며 TV 자체에서 측정한 값으로 네트워크 속도를 진단할 수는 없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넷플릭스 App으로 네트워크 측정하기

➔ 넷플릭스 고객 센터 정보에서 네트워크 검사를 실행해 주세요.

1. 넷플릭스 홈 메뉴 하단의 [고객 센터 정보]로 진입해주세요.

넷플릭스 홈 메뉴 하단의 [고객 센터 정보]

2. [네트워크 검사]를 실행해 주세요.

[네트워크 검사] 실행

3.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 확인

YouTube App으로 네트워크 측정하기

1. YouTube 영상을 실행한 후 하단의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YouTube 영상을 실행한 후 하단의 [설정]을 선택

2. [전문 통계]를 선택하시면 좌측상단에 네트워크 연결 속도가 표시 됩니다.

[전문 통계]를 선택하시면 좌측상단에 네트워크 연결 속도가 표시
참고해 주세요!

네트워크 검사 후 다음의 경우에는 네트워크 점검이 필요합니다.

1. X 넷플릭스 서버 와 같은 표기가 될 경우 네트워크 점검이 필요합니다.
2. 인터넷 연결 속도가 낮을 경우 영상 끊김 및 화질 흐림의 증상이 발생되므로 네트워크 점검이 필요합니다.
UHD 영상(4k) 재생 시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 속도는 25Mbps 이상입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