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TV 화면] 유선방송 시청 중 화면 깜박이고 화면 안 나오는 증상이 반복돼요

  • 2025.02.19
  • 조회 22,515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유선, 공청방송으로 TV를 시청하는 중 화면이 깜박이는 증상이 있어요.
  • 유선, 공청방송으로 TV를 시청하는 중 화면이 안나오고 신호 없음 이라는 이미지가 나타나요.
  • 유선, 공청방송으로 TV를 시청하는 중 몇 개 채널만 화면이 끊기고 나오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안테나 선에 이상이 있다면 화면 이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방송신호가 불안정 한 경우 일부 채널의 화면이 깜박이거나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안테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안테나 연결에 이상이 있다면 TV 화면 이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TV 후면 안테나 입력(UHDTV)과 안테나/케이블 입력
TV메뉴로 신호 세기 및 신호 품질 확인 방법
  • [2022년 WebOS22], [2021년 WebOS 6.0]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일반] → [방송채널] → [채널찾기] → [수동채널] → [케이블 DTV]
  • [2020년 WebOS 5.0 이전]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채널] → [채널검색] → [수동 채널] → [케이블 DTV]

[2022년 WebOS22], [2021년 WebOS 6.0]

1.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리모컨 설정버튼을 누른 뒤 전체설정
2. [일반] → [방송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일반] → [방송채널]을 선택
3. [채널 찾기] → [수동 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채널 찾기] → [수동 채널]을 선택
4. 유선 방송 시청일 경우 [케이블 DTV]를 선택해 주세요.
유선 방송 시청일 경우 [케이블 DTV]를 선택
5. 시청하고 있는 채널의 신호 세기와 신호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호 세기와 신호 품질이 30%이상 변화가 있으면 신호가 불안정한 경우로 관리사무소나 가입하신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신호세기와 신호품질을 확인할 수 있는 모습

[2020년 WebOS 5.0] 이전

1.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누른후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누른후 [전체 설정]을 선택
2. [채널] 선택 후 [채널 검색]에서 [수동 채널]로 이동하여 [케이블 DTV]를 선택해주세요. (유선 시청 시 선택)
[채널] 선택 후 [채널 검색]에서 [수동 채널]로 이동하여 [케이블 DTV]를 선택해주세요. (유선 시청 시 선택)
3. 시청하고 있는 채널의 신호 세기와 신호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청하고 있는 채널의 신호 세기와 신호 품질을 확인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