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TV의 볼륨을 키워도 소리가 작다면 셋톱박스의 음량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 볼륨을 키워도 음성이 작게 나온다면 음향 테스트를 실행하여 TV 음성출력의 이상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음향 테스트의 음성이 정상으로 들리면 TV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일 수 있습니다 .
방송신호에 문제가 있을 경우 셋톱박스 초기화로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초기화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해당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2021년 WebOS6.0]
리모컨의
버튼 → [전체설정] → [고객 지원] → [음향 자가진단]
[2019년WebOS4.5]
리모컨의
버튼 → [전체설정] → [음향] → [음향 테스트]
[2018년 WebOS4.0 이전]
리모컨의
버튼 → [전체설정] → [음향] → [음향 테스트]
이렇게 해보세요.
[음향 테스트] 실행하기
TV 설정 메뉴에서 [음향 테스트]를 이용하여 아래와 같이 차례대로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 [2022년 webOS22] [음향 테스트] 실행하기
1.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2. [고객 지원] →[음향 자가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3. [음향 자가진단] 메뉴에서 음성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테스트 음성이 출력될 때 음량 레벨은 20으로 변경됩니다.
음향 테스트가 종료되면 이전 음량 레벨로 변경됩니다.
➔ [2020년webOS 5.0] [음향 테스트] 실행하기
1.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2. [고객지원]에서[추가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추가 설정]에서 [음향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4. [음향 테스트] 음성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셋톱박스 초기화 실행하기
1. TV전원을 리모컨으로 꺼주세요.
2.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 스위치를 끈(OFF)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켜주세요.
3. 전원 스위치가 없는 모델은 전원선을 분리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연결해 주세요.
4. 셋톱박스의 전원 램프가 깜박이다 다시 불이 들어오면 초기화 완료 입니다.
※ 통신사의 셋톱박스 모델별로 초기화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통신사별로 리모콘의 모양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