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TV 인터넷 연결] 무선 인터넷 연결을 하고 싶어요

  • 2023.06.22
  • 조회 23,135

이렇게 해보세요.

TV에서 인터넷이 안 된다면 네트워크 연결 상태나 인터넷 공유기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TV와 인터넷 공유기의 케이블 연결 상태를 살펴보고 TV 설정 메뉴에서 단계별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WebOS22 인터넷 연결하기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인터넷 연결] → [무선 네트워크 연결]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① [일반]에서 [네트워크]를 선택해 주세요.
[일반]에서 [네트워크]를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② [인터넷 연결]에서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선택해 주세요.
[인터넷 연결]에서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③ [무선 네트워크 연결]에서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를 선택해 주세요.
[무선 네트워크 연결]에서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를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④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르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Enter를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⑤ 연결 해제는 연결된 공유기를 선택하여 X를 누르면 해제됩니다.
연결 해제는 연결된 공유기를 선택하여 X를 누르면 해제되는 설명이미지
WebOS별 무선 인터넷 연결하기

[2021년 WebOS6.0 이후]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 [전체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인터넷 연결]

[2020년 WebOS5.0]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 [전체설정] → [연결] → [네트워크 연결 설정] → [무선 네트워크 연결]

[2019년 WebOS4.5]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 [전체 설정] → [연결] → [무선 네트워크 연결]

[2018년 WebOS4.0 이전]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 [전체 설정] → [네트워크] → [무선 네트워크 연결]

단계별 네트워크 연결 상태 확인하기

➔ 네트워크 연결 상태 화면에 나오는 단계별 아이콘 사이에 [X] 표시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① 화면 왼쪽의 아이콘부터 [TV], [게이트웨이], [DNS], [인터넷]을 의미합니다.
단계별 네트워크에 이상이 없으면 모든 아이콘이 녹색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TV – 게이트웨이 구간 오류 발생한 모습
TV – 게이트웨이 구간 오류 발생한 모습
② [TV]와 [게이트웨이] 사이에 [X] 표시가 있다면 TV와 인터넷 공유기의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연결에 이상이 없으면 케이블 모뎀과 인터넷 공유기를 순서대로 껐다 켜고 초기화해주세요.
초기화가 끝나면 TV의 전원을 껐다 켜고 TV의 네트워크 연결을 다시 설정해주세요.
게이트웨이 - DNS 구간 오류 발생한 모습
③ [TV]는 이상이 없는데 [게이트웨이]와 [DNS] 또는 [인터넷] 사이에 [X] 표시가 있다면 인터넷 공유기와 케이블 모뎀의 전원 코드를 뽑고 10초 이상 기다렸다가 다시 꽂아주세요.
인터넷 공유기와 케이블 모뎀의 [Reset] 버튼을 눌러 초기화해주세요.
DNS - 인터넷 구간 오류 발생한 모습

※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가입한 통신사에 문의해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