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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공기청정기][에어로타워] ‘필터상태 확인필요’라는 메시지가 떠요

  • 2023.11.21
  • 조회 15,266

온풍 겸용 에어로타워 제품은 내부에 히터 안전장치가 적용되어 있어, 히터 온도가 급격히 상승하는 경우, ‘필터상태 확인필요’ 알림이 표시됩니다.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품을 새로 구입하였나요?

→ 필터 비닐을 제거하고 사용해 주세요.

필터 비닐이 제거되지 않은 상태에서 제품을 사용할 경우, 필터 비닐로 인하여 제품 내 공기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제품 이상을 감지하여 ‘필터 상태 확인 필요’ 메시지를 띄웁니다.

제품을 잘 사용하던 중, 갑자기 ‘필터 상태 확인 필요’ 메시지가 발생하나요?

→ 필터 상태를 확인 해 주세요.

필터는 소모품으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먼지 포집 능력이 감소하고, 필터 내부는 먼지로 꽉 찬 상태가 됩니다.
이때 제품 꽉 찬 먼지들로 인하여 제품 내 공기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제품 이상을 감지하여 ‘필터 상태 확인 필요’ 메시지를 띄웁니다.

→ 극세 필터를 청소하거나, 필터를 새것으로 교체해 주세요.

극세 필터 청소 방법
진공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청소해 주세요.
필터 교체 주기 : 1년 (필터 수명은 사용 환경과 사용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초음파 방식 가습기와 공기청정기를 함께 사용하나요?

→ 공기청정기 사용 중 초음파 방식 가습기와 동시 사용은 삼가 주세요.

공기청정기를 초음파 방식 가습기와 동시에 사용하게 되면 공기청정기(필터)가 먼지와 수분을 함께 포집하게 되는데, 이때, 수분에 포함된 미네랄 성분이 필터에 쌓이게 되면 먼지와 같이 ‘필터 막힘 현상’을 발생시키고, 필터 수명을 저하 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참고해주세요!
1. 사용 물은 수돗물보다는 정수기 물이 미네랄 성분이 적습니다.
2. 가습기 동시 사용 시, 자연 기화식 가습기를 추천합니다.
(분무되는 수분의 입자크기가 작아 미네랄 성분으로 인한 필터 막힘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제품을 추운 곳에서 따뜻한 곳으로 이동하셨나요? (급격한 온도 차이 발생)

→ 외부 추운 환경으로부터 제품을 실내 따뜻한 곳으로 이동하여, ‘온풍 모드’를 사용할 경우, 실내 온도와 제품 온도의 차이로 인하여 제품 보호장치가 동작합니다.

예) 겨울철 제품 배송/설치 후, 베란다 등 추운 곳에 방치 후 실내로 이동하여 바로 온풍 운전을 시작할 경우

제품을 따뜻한 실내에 10분 이상 보관 후 사용해 주세요. (실내 온도 15℃ 이상인 장소)
‘필터 상태 확인 필요’ 메시지가 뜬 모습

이렇게 해보세요.

1. 제품 Off 후 파워코드를 뽑았다가 약 1분 후 다시 꽂아 주세요.
2. 제품 On 후, ‘송풍 / 바람 세기 5단계’로 약 3분간 운전해 주세요.
3. ‘온풍 On / 바람세기 5단계’로 약 2분간 따뜻한 바람이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