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필터 세척이 되지 않는 이유가 뭔가요?

  • 2025.11.21
  • 조회 32957

필터 세척이 되지 않는 주요 원인은 원수 밸브가 잠겨있거나, 필터커버가 제대로 조립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원수 공급을 정상화하고 필터커버를 올바르게 장착하면 세척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 세척 시간은 약 7분입니다.

약 7분 후 필터 세척이 끝나면 완료 알림이 울립니다.

원수밸브가 잠겨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원수 밸브가 잠겨있다면 열어주세요. 필터를 교체하는 동안 원수 밸브를 잠그고 필터 교체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분리된 필터커버가 조립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분리했던 커버를 제품에 꽂아주세요.

분리했던 커버를 제품에 꽂는 모습, 필터커버를 아래에서 위로 결합 후 조립하는 모습

주의사항

  • 필터 교체 시 원수 밸브를 잠그지 않아도 교체가 가능합니다.
  • 세척 중에는 다른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세척 완료 후 사용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 (FAQ)

Q. 필터 세척이 잘 되었는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A. 세척 후 물에서 냄새나 이물 맛이 없어지고, 깨끗하고 깔끔한 맛이 느껴지면 세척이 잘 된 것입니다.
Q. 물줄기로 세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나요?
A. 세척 후 물줄기가 끊기지 않고 일정하게 잘 나오면 내부가 깨끗하게 세척된 신호입니다.
Q. 필터커버가 없으면 세척이 가능한가요?
A.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커버를 올바르게 장착해야 합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