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방송 신호나 TV 이상으로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음향 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테스트 음성이 이상 없이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통신사에 문의해 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모든 채널에서 소음이 발생하나요?

➔ TV의 [설정] 메뉴에서 [음향 테스트]를 실행후 확인해 주세요.

설정 메뉴에서 [음향 테스트] 실행하기

[2020년] WebOS 5.0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추가 설정] → [음향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① [고객지원]에서 [추가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추가 설정 진입 화면
③ [추가 설정]에서 [음향 테스트]를 선택해주세요.
음향 테스트 진입 화면
④ [음향 테스트] 소리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음향 테스트 화면 및 메시지 출력 예시

[2019년 이전] WebOS 4.5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 설정] → [음향] → [음향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① [음향]에서 ② [음향 테스트]를 선택해주세요.
음향 테스트 진입 화면
③ [음향 테스트] 소리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음향 테스트 화면 및 메시지 출력 예시

[2013년 이전] Netcast

[스마트] 또는 [설정 메뉴] → [설정] → [고객지원] → [음향 테스트]
음향 테스트 진입 화면 및 테스트 화면 예시

일반 TV

[설정 메뉴] → [고객지원] (리모컨 하단의 적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음성 테스트]
고객 지원 메뉴 및 음성 테스트 항목 모습
※ [음향 테스트] 실행 시 테스트 음성에서도 소음이 발생된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참고해주세요!
전기적 소음 : 제품 동작을 위해 많은 전류를 공급하는 고속 스위칭 회로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소리로 제품에 따라 차이는 있습니다.
이러한 소음은 제품의 성능 및 신뢰성과는 무관하며, 당사에서는 제품 생산 시 엄격한 기준으로 관리하고 있으므로 일정 수준의 소음은 정상 제품으로 교환 및 환불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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