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신호 케이블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요.
- TV 겸용 모니터의 환경 설정이 변경 되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HDMI 케이블 연결 상태나 셋톱박스 방송 신호가 미약하면 색상 이상, 깜박임, 끊김, 깨짐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 문의하여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연결된 케이블을 분리하고 접촉 상태를 확인하셨나요?
→ 내부 금속 핀이 휘었거나 이물이 있는지 확인하고 불량하면 정품 케이블로 교체해 주세요.
TV 겸용 모니터를 구입 상태로 초기화 해보셨나요?
→ TV 겸용 모니터의 설정 이상으로 색상 이상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구입 상태로 초기화를 해보세요.
1. 리모컨의 [설정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일반]을 선택해 주세요.
3. [초기 설정]을 선택하고 [예]를 눌러 초기화를 진행해 주세요.
[영상] 항목의 [영상 테스트]를 이용하여 화면은 확인해 보셨나요?
→ 테스트 화면의 이미지가 정상으로 보일 때는 제품 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TV 겸용 모니터 영상 테스트 방법
2. [영상]을 선택해 주세요.
3. [영상] 항목에서 [영상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 만약 위의 내용대로 진행 후에도 동일 증상이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