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모니터] TV 겸용 모니터의 TV 색상이 이상합니다

  • 2025.04.29
  • 조회 21,808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신호 케이블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요.
  • TV 겸용 모니터의 환경 설정이 변경 되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HDMI 케이블 연결 상태나 셋톱박스 방송 신호가 미약하면 색상 이상, 깜박임, 끊김, 깨짐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 문의하여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연결된 케이블을 분리하고 접촉 상태를 확인하셨나요?

→ 내부 금속 핀이 휘었거나 이물이 있는지 확인하고 불량하면 정품 케이블로 교체해 주세요.

케이블 내부 금속 핀의 모습
TV 겸용 모니터를 구입 상태로 초기화 해보셨나요?

→ TV 겸용 모니터의 설정 이상으로 색상 이상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구입 상태로 초기화를 해보세요.

1. 리모컨의 [설정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일반]을 선택해 주세요.

리모컨 메뉴 버튼으로 일반 메뉴 진입 화면

3. [초기 설정]을 선택하고 [예]를 눌러 초기화를 진행해 주세요.

초기 설정 실행하는 모습
[영상] 항목의 [영상 테스트]를 이용하여 화면은 확인해 보셨나요?

→ 테스트 화면의 이미지가 정상으로 보일 때는 제품 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TV 겸용 모니터 영상 테스트 방법

※ 모델별 자세한 진입 경로는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1. 리모컨의 [설정 메뉴] 버튼을 누르세요.
2. [영상]을 선택해 주세요.
3. [영상] 항목에서 [영상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리모컨 메뉴 버튼으로 영상 테스트 진입하는 모습
4. [영상 테스트]가 정상인지 확인해 주세요.
영상 테스트 화면 및 메시지 출력 예시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일 때는 가입하신 셋톱박스 사업자(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 만약 위의 내용대로 진행 후에도 동일 증상이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