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의 화면이 붉은색, 파란색등 한가지 색으로 나오는 경우HDMI등의 연결상태가 좋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화면 또는 채널에서만 색이 번져 보일 때는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의 이상으로 발생합니다.
어떤 화면에서든 증상이 나올 경우 화면 테스트를 통해 기기에 이상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화면 테스트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 된다면 LG전자 전문 상담 및 점검을 권장합니다.
어떤 경우 화면이 한가지 색으로 보일까요?
- 셋톱박스 또는 외부기기에서 들어오는 신호가 좋지 않을 경우
- TV와 연결되어 있는 HDMI 케이블 접속 상태 불량 또는 고장일 경우
- TV로 전달되는 안테나 방송 신호가 좋지 않을 경우
- TV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픽셀 클리닝 기능을 이용하여 화면에 생긴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여러 번 픽셀 클리닝 기능을 반복한 후에도 화면의 문제가 동일하다면 LG전자 고객센터를 통해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연도별 픽셀 클리닝 방법
- 2022년 이후 OLED TV[webOS22 이후]: 리모컨의 설정[→ [전체설정] → [일반] → [올레드 케어] → [올레드 패널 케어] → [픽셀 클리닝] ]버튼
- 2021년 OLED TV[webOS6.0]: 리모컨의 설정[→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올레드 케어] → [올레드 패널 케어] → [픽셀 클리닝] ]버튼
- 2020년 OLED TV[webOS5.0]: 리모컨의 설정[→ [전체설정] → [영상] → [올레드 화면 보호] → [픽셀 리프레셔] ]버튼
- 2019년 OLED TV[webOS4.5]: 리모컨의 설정[→ [전체설정] → [영상] → [추가 설정] → [올레드 패널 설정] → [픽셀 리프레셔] ]버튼
- 2018년 이전 OLED TV[webOS4.0 이전]: 리모컨의 설정[→ [전체설정] → [영상] → [올레드 패널 설정] → [픽셀 리프레셔] ]버튼
2024년 이후 TV[webOS24 이후]의 픽셀 클리닝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1.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누른 후 TV 좌측 상단에 전체설정[ ]을 선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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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일반]을 누른 후 [올레드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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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올레드 패널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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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픽셀 클리닝]을 선택해 주세요.
- 5. [지금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과정이 끝나는 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 걸리며 픽셀 클리닝 실행 중 TV의 전원 코드를 제거하지 마세요.
[화면 자가진단]으로 TV의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TV화면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할 수 있는 화면 자가진단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연도별 영상 테스트 방법
- 2024년이후 OLED제품[webOS24 이후]: 리모컨의 설정[→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화면 자가진단] ]버튼
- 2022년~2023년 OLED제품[webOS22~23]: 리모컨의 설정[→ [전체 설정] → [일반] → [올레드 케어] → [디바이스 셀프 케어] → [영상 자가 진단] ]버튼
- 2021년 OLED제품[webOS 6.0]: 리모컨의 설정[→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올레드 케어] → [디바이스 셀프 케어] → [영상 자가 진단] ]버튼
- 2021년 이후 제품[QNED, NANO Cell, 울트라 HD TV 및 LED TV][webOS6.0 ~ 24]: 리모컨의 설정[→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영상 또는 화면 자가진단] ]버튼
- 2020년 제품[webOS5.0]: 리모컨의 설정[→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추가 설정] → [영상 테스트] ]버튼
- 2019년 이전 제품[webOS4.5 이전]: 리모컨의 설정[→ [전체 설정] → [영상] → [영상 테스트] ]버튼
2024년 이후 TV[webOS24 이후]의 화면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1.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누른 후 TV 좌측 상단에 전체설정[ ]을 선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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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객 지원]을 누른 후 [화면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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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화면 자가진단]에서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다면 모델명을 확인 후 LG전자(1544-7777) 상담 및 점검을 요청해 주세요.
모델명은 [화면 자가 진단]화면에서 [아니요]를 누르면 모델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자가진단]에서는 정상적으로 나오나요?
[화면 자가 진단]에서 정상적으로 보인다면 TV는 이상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셋탑박스 또는 외부기기와 연결되는 HDMI 케이블 또는 기기를 재 연결해 주세요.
셋탑박스 HDMI 케이블 재연결하기
TV와 셋탑박스 전원을 끈(OFF) 후 TV뒷면 케이블을 분리한 뒤 재연결(HDMI, 컴포넌트)해 주세요.
TV와 셋탑박스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할 때는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퀵 헬프]기능으로 HDMI 케이블 점검해 보셨나요?
TV의 설정 메뉴에서 [퀵 헬프]의 [HDMI 점검]을 이용하여 HDMI 케이블 상태를 진단 받아보세요.
[퀵 헬프]기능으로 HDMI 케이블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2019년 이후 제품에 적용)
연도별 영상 퀵 헬프에서 HDMI 케이블 점검 방법
2023년 이후 TV[webOS 23 이후]리모컨의 설정[→ 전체설정[ ] → [고객지원] → [퀵헬프] → [자가 진단 및 케어] → [RF / HDMI] 점검
]버튼2022년 이전 TV[webOS 22 이전]: 리모컨의 설정[→ 전체설정 → [고객지원] → [퀵헬프] → [항목 점검하기] → [TV 상태 점검하기] → [RF / HDMI 점검]
]버튼- HDMI 케이블 테스트 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정품 HDMI 케이블로 교체 후 사용이 필요합니다.
- HDMI 케이블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일 때는 셋톱박스 또는 외부기기를 점검해 주세요.
자주 묻는 질문(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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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화면 자가진단 기능이 없는 오래된 모델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오래된 모델의 경우, 기본적인 영상 테스트 기능을 이용하거나 LG전자의 상담 또는 점검을 요청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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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픽셀 클리닝을 여러 번 시도해도 동일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화면 픽셀 클리닝을 시도해도 동일하게 나온다면 제품에 이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LG전자의 상담 및 점검을 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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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위의 내용을 진행해도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품에 이상이 없는지 LG전자(1544-7777)의 상담 및 점검을 권장 드립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