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의 화면이 흑백으로 보이는 경우 [흑백으로 보기]가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어떤 화면에서든 증상이 나올 경우 화면 테스트를 통해 기기에 이상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화면 테스트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 된다면 LG전자 전문 상담 및 점검을 권장합니다.
[흑백으로 보기]가 설정되어 있으면 화면 테스트에서도 흑백으로 보입니다.
어떤 경우 화면이 흑백으로 보일까요?
- TV의 [흑백으로 보기]가 활성화 되어있는 경우
- 셋톱박스 또는 외부기기에서 들어오는 신호가 좋지 않을 경우
- TV와 연결되어 있는 HDMI 케이블 접속 상태 불량 또는 고장일 경우
- TV로 전달되는 안테나 방송 신호가 좋지 않을 경우
- TV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TV 화면이 흑백으로 나올 때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게요.
TV의 [흑백으로 보기]가 켜짐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TV의 기능 중 기존 화면을 흑백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 2020년 이후 TV[webOS 5.0 이후]에서 지원합니다.
- 2022년 이후 TV[webOS 22 이후]: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설정] → [일반] → [쉬운 사용] → [흑백으로 보기] → [꺼짐]
-
2021년 TV[webOS 6.0]: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설정] → [일반] → [접근성] → [흑백 전환] → [꺼짐]
-
2020년 TV[webOS 5.0]: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설정] → [일반] → [접근성] → [흑백] → [꺼짐]
2024년 이후 TV[webOS24 이후]에서 [흑백으로 보기]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1.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누른 후 TV 좌측 상단에 전체설정[
]을 선택해 주세요.
-
2. [일반]을 누른 후 [쉬운 사용]을 선택해 주세요.
-
3. [꺼짐]으로 변경해 주세요.
[화면 자가진단]으로 TV의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TV화면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할 수 있는 화면 자가진단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 2024년 이후 OLED제품[webOS24 이후]: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화면 자가진단]
-
2022년~2023년 OLED제품[webOS22~23]: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설정] → [일반] → [올레드 케어] → [디바이스 셀프 케어] → [영상 자가 진단]
-
2021년 OLED제품[webOS 6.0]: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올레드 케어] → [디바이스 셀프 케어] → [영상 자가 진단]
-
2021년 이후 제품[QNED, NANO Cell, 울트라 HD TV 및 LED TV][webOS6.0 ~ 24]: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영상 또는 화면 자가진단]
-
2020년 제품[webOS5.0]: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추가 설정] → [영상 테스트]
-
2019년 이전 제품[webOS4.5 이전]: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 설정] → [영상] → [영상 테스트]
2024년 이후 TV[web OS24 이후]의 화면 자가진단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1.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누른 후 TV 좌측 상단에 전체설정[
]을 선택해 주세요.
-
2. [고객 지원]을 누른 후 [화면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
3. [화면 자가진단]에서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해 주세요.
[흑백으로 보기]가 켜짐으로 되어 있으면 화면 자가진단에서도 흑색으로 보입니다.
만약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다면 모델명을 확인 후 LG전자(1544-7777) 상담 및 점검을 요청해 주세요.※ 모델명은 [화면 자가 진단]화면에서 [아니요]를 누르면 모델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자가 진단]에서 정상적으로 보인다면 TV는 이상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셋탑박스 또는 외부기기와 연결되는 HDMI 케이블 또는 기기를 재 연결해 주세요.
셋탑박스 HDMI 케이블 재연결하기
TV와 셋탑박스 전원을 끈(OFF) 후 TV뒷면 케이블을 분리한 뒤 재연결(HDMI, 컴포넌트)해 주세요.
TV와 셋탑박스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할 때는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영상/음향 초기화를 진행해 주세요.
- 2025년 이후 TV[webOS 25 이후]: 리모컨의 설정[
] 버튼을 연속3회 누르면 영상/음향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 2024년 이전 TV[webOS 24 이전]: 리모컨의 조용히 또는 음소거[
] 버튼을 연속3회 누르면 영상/음향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
Q. 영상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화면이 흑색으로 나와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흑백으로 보기]가 켜짐으로 되어 있으면 [화면 자가진단]에서도 흑색으로 보입니다.
설정을 꺼짐으로 변경 후에도 동일하게 나온다면 제품에 이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LG전자의 상담 및 점검을 받아보세요.
- [흑백으로 보기]가 켜짐으로 되어 있으면 [화면 자가진단]에서도 흑색으로 보입니다.
-
Q. 위의 내용을 진행해도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제품에 이상이 없는지 LG전자(1544-7777)의 상담 및 점검을 권장 드립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