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TV의 화면이 흑백으로 보이는 경우 [흑백으로 보기]가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어떤 화면에서든 증상이 나올 경우 화면 테스트를 통해 기기에 이상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화면 테스트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 된다면 LG전자 전문 상담 및 점검을 권장합니다.

[흑백으로 보기]가 설정되어 있으면 화면 테스트에서도 흑백으로 보입니다.

어떤 경우 화면이 흑백으로 보일까요?

  1. TV의 [흑백으로 보기]가 활성화 되어있는 경우
  2. 셋톱박스 또는 외부기기에서 들어오는 신호가 좋지 않을 경우
  3. TV와 연결되어 있는 HDMI 케이블 접속 상태 불량 또는 고장일 경우
  4. TV로 전달되는 안테나 방송 신호가 좋지 않을 경우
  5. TV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TV 화면이 흑백으로 나올 때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게요.

TV의 [흑백으로 보기]가 켜짐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TV의 기능 중 기존 화면을 흑백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2020년 이후 TV[webOS 5.0 이후]에서 지원합니다.

연도별 [흑백으로 보기] 설정 해제 방법
  • 2022년 이후 TV[webOS 22 이후]: 리모컨의 설정[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전체설정] [일반] [쉬운 사용] [흑백으로 보기] [꺼짐]
  • 2021년 TV[webOS 6.0]: 리모컨의 설정[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전체설정] [일반] [접근성] [흑백 전환] [꺼짐]
  • 2020년 TV[webOS 5.0]: 리모컨의 설정[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전체설정] [일반] [접근성] [흑백] [꺼짐]

2024년 이후 TV[webOS24 이후]에서 [흑백으로 보기]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1. 1. 리모컨의 설정[ 설정 버튼 아이콘 ]버튼을 누른 후 TV 좌측 상단에 전체설정[ 전체설정 버튼 아이콘 ]을 선택해 주세요.

  2. 2. [일반]을 누른 후 [쉬운 사용]을 선택해 주세요.

    일반에서 쉬운 사용을 선택하는 모습
  3. 3. [꺼짐]으로 변경해 주세요.

    흑백으로 보기에서 꺼짐으로 변경하는 모습

[화면 자가진단]으로 TV의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TV화면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할 수 있는 화면 자가진단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연도별 영상 테스트 방법
  • 2024년 이후 OLED제품[webOS24 이후]: 리모컨의 설정[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전체설정] [고객지원] [화면 자가진단]
  • 2022년~2023년 OLED제품[webOS22~23]: 리모컨의 설정[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전체설정] [일반] [올레드 케어] [디바이스 셀프 케어] [영상 자가 진단]
  • 2021년 OLED제품[webOS 6.0]: 리모컨의 설정[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전체설정] [고객지원] [올레드 케어] [디바이스 셀프 케어] [영상 자가 진단]
  • 2021년 이후 제품[QNED, NANO Cell, 울트라 HD TV 및 LED TV][webOS6.0 ~ 24]: 리모컨의 설정[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전체 설정] [고객지원] [영상 또는 화면 자가진단]
  • 2020년 제품[webOS5.0]: 리모컨의 설정[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전체설정] [고객지원] [추가 설정] [영상 테스트]
  • 2019년 이전 제품[webOS4.5 이전]: 리모컨의 설정[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전체 설정] [영상] [영상 테스트]

2024년 이후 TV[web OS24 이후]의 화면 자가진단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1. 1. 리모컨의 설정[ 설정 버튼 아이콘 ]버튼을 누른 후 TV 좌측 상단에 전체설정[ 전체설정 버튼 아이콘 ]을 선택해 주세요.

  2. 2. [고객 지원]을 누른 후 [화면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TV 메뉴에서 고객지원을 누른 후 화면 자가 진단을 선택하는 모습
  3. 3. [화면 자가진단]에서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해 주세요.

    [흑백으로 보기]가 켜짐으로 되어 있으면 화면 자가진단에서도 흑색으로 보입니다.
    만약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다면 모델명을 확인 후 LG전자(1544-7777) 상담 및 점검을 요청해 주세요.

    화면 자가진단 화면 모습

    모델명은 [화면 자가 진단]화면에서 [아니요]를 누르면 모델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자가 진단 화면에서 모델 이름을 확인하는 모습

    [화면 자가 진단]에서 정상적으로 보인다면 TV는 이상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셋탑박스 또는 외부기기와 연결되는 HDMI 케이블 또는 기기를 재 연결해 주세요.

셋탑박스 HDMI 케이블 재연결하기

TV와 셋탑박스 전원을 끈(OFF) 후 TV뒷면 케이블을 분리한 뒤 재연결(HDMI, 컴포넌트)해 주세요.
TV와 셋탑박스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할 때는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TV와 HDMI케이블을 연결하는 모습

영상/음향 초기화를 진행해 주세요.

  • 2025년 이후 TV[webOS 25 이후]: 리모컨의 설정[ 설정 버튼 아이콘 ] 버튼을 연속3회 누르면 영상/음향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 2024년 이전 TV[webOS 24 이전]: 리모컨의 조용히 또는 음소거[ 음소거 버튼 아이콘 ] 버튼을 연속3회 누르면 영상/음향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영상/음향 초기화 할 수 있는 화면

자주 묻는 질문 (FAQ)

  • Q. 영상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화면이 흑색으로 나와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흑백으로 보기]가 켜짐으로 되어 있으면 [화면 자가진단]에서도 흑색으로 보입니다.
      설정을 꺼짐으로 변경 후에도 동일하게 나온다면 제품에 이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LG전자의 상담 및 점검을 받아보세요.
  • Q. 위의 내용을 진행해도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제품에 이상이 없는지 LG전자(1544-7777)의 상담 및 점검을 권장 드립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