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화면은 보이는데 일부만 나오나요?
- 외부기기 및 통신사 신호문제로 나타날 수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영상 테스트를 실행하여 제품의 이상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화면의 이미지가 정상으로 보이면 제품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일 수 있습니다.
해당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만약 영상 테스트 화면이 정상으로 보이지 않는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모든 채널에서 화면이 반만 나오나요?
→ TV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를 이용하여 화면을 확인해 주세요.
[2021년] webOS 6.0
리모컨의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올레드 케어] → [디바이스 셀프 케어] → [화면 자가진단]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① [고객지원]에서 ② [올레드 케어]을 선택해주세요.
③ [올레드 케어]에서 [디바이스 셀프 케어]를 선택해주세요.
④ [디바이스 셀프 케어]에서 [화면 자가 진단]을 선택해주세요.
⑤ [영상 테스트] 화면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2020년] webOS 5.0
리모컨의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추가설정] → [영상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① [고객지원]에서 ② [추가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③ [추가 설정]에서 [영상 테스트] 를 선택해주세요.
④ [영상 테스트] 화면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2019년 이전] webOS
리모컨의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추가설정] → [영상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① [영상]에서 ② [영상 테스트]을 선택해주세요.
③ [영상 테스트] 화면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