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을 사용하던 중 인터넷 연결 이상에 관한 간단한 조치 방법을 담은 콘텐츠입니다.
TV와 공유기를 연결한 방법이 유선인지 무선인지 확인한 후 간단한 문제 해결방법만 실행해 주세요. -
간단한 조치가 어려운 인터넷 이상 증상은 현재 사용하는 인터넷 공급업체 고객센터,
TV 이상 증상은 LG 전자 고객센터(1544-7777)를 통해 상담해 주세요.
이런 증상이 있나요?
TV의 인터넷 연결에 이상이 나타나 스마트 기능을 사용할 수 없어요.
- 우선 스마트폰과 같이 인터넷 공유기를 통해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다른 기기에도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TV와 스마트폰 모두 인터넷이 안 된다면 네트워크 연결 상태나 인터넷 공유기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 TV와 인터넷 공유기의 케이블 연결 상태를 살펴보고 TV 설정 메뉴에서 단계별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2023년 이후에 출시된 LG TV는 리모컨의 설정 버튼 을 누르면 메뉴 상단에 무선 네트워크 상태가 나타납니다.
아래 이미지에 표시된 부분을 포인터로 선택한 후 휠(확인) 버튼을 누르면 바로 인터넷 연결 메뉴로 이동합니다.
2024년 출시한 webOS 24 TV의 인터넷 상태 확인하기
[24년 이전에 출시한 TV들은 무선 네트워크 상태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설정[]버튼을 눌러 나오는 간편 메뉴에서 [전체 설정]을 리모컨의 포인터를 이용하여 한번 더 선택해 주세요.
[일반]을 선택한 후 나타나는 오른쪽의 메뉴에서 [네트워크]를 선택해 주세요.
스마트 TV와 공유기가 연결된 방법에 따라 [유선 네트워크 연결] 혹은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선택해 주세요.
유선 또는 무선의 네트워크 상태 표시 이미지를 확인해 주세요.
왼쪽의 아이콘부터 [TV], [게이트웨이], [DNS], [인터넷]을 의미합니다.
단계별 네트워크에 이상이 없으면 모든 아이콘이 녹색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네트워크 연결 상태 화면에 나오는 단계별 아이콘 사이에 [X] 표시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상태 표시 이미지에 이상이 발견되면 아래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 공유기와 TV가 연결이 되지 않는 상태
- 유선 : 공유기와 연결된 인터넷 케이블이 빠져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무선 : 공유기의 이름과 비밀번호가 정확하게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 연결에 이상이 없다면 공유기와 모뎀을 모두 초기화 한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공유기와 모뎀이 연결이 되지 않거나 모뎀과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상태
- 공유기와 모뎀을 모두 초기화 한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인터넷 모뎀의 초기화 방법
모뎀 후면의 전원선을 제거한 후 10초 정도 기다린 후 다시 전원선을 연결해 주세요.
인터넷 공유기의 초기화 방법
공유기 후면의 전원선을 제거한 후 10초 정도 기다린 후 다시 전원선을 연결해 주세요.
다른 기기의 인터넷 연결은 이상이 없으나 TV만 지속적으로 공유기와 연결이 안될 경우 LG전자 고객센터(1544-7777)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인터넷 문제는 각 통신사의 고객 센터를 통한 상담과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