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TV] TV의 유선 인터넷 연결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요

  • 2025.09.22
  • 조회 57,087

TV와 공유기 간 랜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TV에서 인터넷이 되지 않는다면 사용 중인 유선 인터넷이 지원되는 다른 네트워크 기기(노트북, 데스크톱)에서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한지 확인해 주세요.
다른 네트워크 기기(노트북, 데스크톱)에서도 인터넷이 안 된다면 연결상태 또는 인터넷 공유기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네트워크 기기에서는 정상적으로 된다면 TV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LG전자서비스(1544-7777)의 전문 상담 및 점검을 권장드립니다.

TV의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 공유기의 전원이 꺼져 있거나, 인터넷 회선 문제 및 공유기의 문제로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TV의 네트워크 설정이 잘못되었거나, 비밀번호 등 설정 오류로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TV 단자와 공유기 단자에 랜선이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지 않았을 경우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V와 공유기와 랜선 연결하는 모습

TV에서 유선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을 알아볼까요?

TV에 유선 인터넷 연결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아래 이미지는 24년 이후 제품 [webOS24 ~ ]유선 인터넷 연결이 정상적으로 진행된 화면입니다.
리모컨의 [] 버튼을 누른 후 TV 화면의 전체설정 [] [일반] [네트워크] [인터넷 연결]이나 []아이콘을 선택해 사용 중인 인터넷 연결을 눌러주세요.

24년 이후 제품[webOS24 이후]의 설정 화면에서 [전체설정] 또는 [인터넷 연결]을 선택하는 모습

2. [인터넷 연결]에서 [유선 네트워크 연결]아래 [인터넷에 연결됨]의 메시지를 확인하세요.

TV의 인터넷 연결에서 유선네트워크 연결 아래 인터넷에 연결됨 메시지를 확인하는 모습

[연도별 제품별 유선인터넷 확인 방법]

  • 21년 이후 제품[webOS6.0 ~ ]:리모컨의 [] 버튼 [전체설정] [일반] [네트워크] [인터넷 연결] [유선 네트워크 연결]
  • 20년 제품[webOS5.0]: 리모컨의 []버튼 [전체설정] [연결] [네트워크 연결 설정] [유선 네트워크 연결]
  • 19년 이전 제품[webOS4.5]: 리모컨의 설정[]버튼 [전체설정] [연결] [유선 네트워크 연결]
  • 18년 이전제품[ ~ webOS4.0]: 리모컨의 []버튼 [전체설정] [네트워크] [유선 네트워크 연결]

유선 인터넷 수동IP로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1. [인터넷 연결]에서 [유선 네트워크 연결]을 선택해 주세요.
  2. 2. [유선 네트워크 연결]에서 [편집]을 선택해 주세요.
    [올레드 케어]에서  [디바이스 셀프 케어]를 선택하는 모습
  3. 3. [편집]에서 자동 설정 선택을 해제해 주세요.
    [올레드 케어]에서  [디바이스 셀프 케어]를 선택하는 모습
  4. 4. [편집]에서 IP 주소를 선택하여 원하는 IP로 변경해 주세요.
    서브넷 마스크/게이트 웨이/DNS 서버도 동일한 방법으로 변경합니다.
    모두 변경 후 연결을 선택해 주세요.
    [올레드 케어]에서  [디바이스 셀프 케어]를 선택하는 모습

사용 중인 네트워크 기기 전부에서 인터넷이 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해 볼 수 있을까요?

TV포함 사용중인 네트워크 기기전부 인터넷이 되지 않는 경우 인터넷 공유기의 전원 문제나 회선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공유기 초기화를 진행해 보세요.

1. 공유기의 전원을 제거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공유기의 전원을 제거 후 5초후 다시 연결하는 모습

2. 초기화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지속된다면 사용중인 통신사의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TV만 인터넷이 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해볼 수 있을까요?

TV만 인터넷이 안 된다면 사용하고 있는 유선 인터넷이 지원되는 다른 네트워크 기기(노트북, 데스크톱)에서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한지 확인해 주세요.
다른 네트워크 기기에서는 정상적으로 된다면 TV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LG전자서비스(1544-7777)의 전문 상담 및 점검을 권장 드립니다.

단계별 네트워크 연결 상태 확인할 수 있어요.

[유선 네트워크 연결(이더넷)]을 눌러 네트워크 연결 상태 화면에 나오는 단계별 아이콘 사이에 [X] 표시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유선 네트워크 연결에서 단계별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

[TV – 게이트 웨이] 구간 사이에 발생한 경우: LAN 케이블 및 공유기 및 벽면 단자 이상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TV – 게이트웨이 구간 오류 발생한 모습

[게이트 웨이 - DNS] 구간에서 발생한 경우: 공유기 및 벽면 단자 이상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게이트웨이 - DNS 구간 오류 발생한 모습

[DNS - 인터넷] 구간에서 발생 한 경우: 인터넷 통신 문제로, 인터넷 가입 업체에 확인해 주세요.

DNS - 인터넷 구간 오류 발생한 모습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