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스마트 TV 앱] 스마트 TV 홈 메뉴 프리미엄 항목에 APP이 보이지 않아요

  • 2023.06.22
  • 조회 14,397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홈 메뉴에서 프리미엄 카드 또는 애플리케이션(유튜브, pooq, tving 등등)이 보이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스마트 TV의 국가 설정이 기타 국가로 설정된 경우 프리미엄 콘텐츠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설정 메뉴에서 LG 서비스 국가 설정 항목을 확인해주세요.

→ 제품별 설정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TV(WEB OS 2015년~)

홈 → 설정 → 전체 설정 보기 → 일반 → 지역 설정 → LG 서비스 국가 : 대한민국

LG서비스 국가 설정 화면

스마트 TV(WEB OS 2014년)

홈 → 설정 → 전체 설정 보기(고급 설정) → 일반 → 지역 설정 → LG 서비스 국가 : 한국
서비스 국가 자동 설정 체크 시 자동으로 선택 시 [기타]로 설정되는 경우 자동 설정 체크를 해제하고 수동으로 선택해주세요.

지역 설정 한국 변경 화면

스마트 TV(Netcast 2012/2013년)

리모컨 홈 버튼 또는 스마트 → 설정 → 일반 → 스마트 TV 설정 → 스마트 TV 국가 → 자동
자동 선택 후 대한민국(자동)으로 설정되지 않는 경우 수동으로 선택합니다.

스마트 TV 국가 설정 화면

스마트 TV(Netcast 11년)

홈 → 상세 설정 → 네트워크 → 스마트 TV 설정 → 국가 설정 → 자동
자동 선택 후 한국(자동)으로 설정되지 않는 경우 수동으로 선택합니다.

스마트 TV 국가 설정 한국 션경 화면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