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로봇청소기 R9] '흡입모터에 문제가 있습니다.' 라는 에러음성이 떠요

  • 2025.04.01
  • 조회 15,514

먼지 센서의 오감지로 인해 에러 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흡입구 내부에 이물 걸림에 의해 에러 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본체에서 먼지통 분리 후 먼지 센서 청소 및 내부 이물질 막힘 확인해 주세요.

먼지통 분리 후 먼지 센서 청소하는 모습

먼지통 뚜껑 버튼을 눌러 먼지 제거해 주세요.
프리 필터 뚜껑을 열어 프리 필터 장착 확인 및 이물질 제거해 주세요.

먼지통 뚜껑 버튼을 눌러 먼지 제거 후 프리 필터 뚜껑 여는 모습

배기 필터 뚜껑을 열어 배기 필터 장착 확인 및 이물질 제거해 주세요.
바닥 면에 부드러운 천을 깔고 제품을 뒤집어 놓아 주세요.
흡입구 왼쪽 분리 버튼을 눌러 회전솔 덮개를 분리하여 흡입구 이물질 제거해 주세요.

배기 필터 장착 확인 및 이물질 제거 후 제품을 뒤짚어 회전솔 덮개를 분리하는 모습
동일한 에러 메시지 발생 시 서비스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