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을 켜고 [난방] 버튼을 눌렀는데 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나요? 미지근한 바람이 나오긴 하지만 난방이 약한 것 같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얼어붙은 실외기와 배관을 녹이고 있어요.
- 극세 필터에 먼지가 있어요.
- 에어컨에서 나온 따뜻한 바람이 실내 전체에 퍼지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난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에어컨에 들어온 차가운 공기가 충분히 데워지기까지 일정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겨울철 자동차의 히터를 틀면 엔진이 예열되고 난 다음 따뜻한 바람이 나오는 것과 같아요.
게다가 따뜻한 공기는 가벼워서 위로 올라가고 차가운 공기는 무거워 아래로 내려오다 보니 몹시 추운 날에는 스탠드와 벽걸이 주변만 훈훈하고 실내는 전체적으로 춥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난방을 사용하는 도중에 리모컨이나 스탠드 표시창에 [예열] 또는 [제상] 램프가 자주 켜지나요?
→ 희망 온도를 30℃로 설정해주세요.
난방을 처음 시작하면 에어컨의 내부를 따뜻하게 덥히기 위한 준비 과정이 필요합니다.
특히 눈이 오거나 습한 날씨에는 실외기에 성에가 많이 생겨 [제상] 램프가 자주 켜집니다.
제상 기능이 시작되면 일시적으로 에어컨의 작동이 멈추다 보니 난방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이때는 희망 온도를 30℃로 설정한 다음 따뜻한 바람이 나올 때까지 작동해주세요.
실외기실의 온도가 -15℃ 이하일 때는 평소보다 미지근한 바람이 오래 나올 수 있습니다.
난방 기능을 사용하는 도중에도 실외기실의 온도와 습도에 따라 제상 기능이 작동할 수 있습니다.
극세 필터를 청소한 지 한 달 이상이 지났나요?
→ 극세 필터를 청소해주세요.
필터에 먼지가 끼면 공기를 잘 빨아들이거나 내보내지 못해 난방 성능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시끄러운 소리가 나거나 에어컨이 과도하게 작동해 더 많은 전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극세 필터를 청소한 지 한 달 이상이 지났다면 에어컨의 전원을 끄고 필터를 청소해주세요.
제품에 따라 극세 필터가 들어 있는 위치와 분리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여 극세 필터를 분리한 다음 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들이거나 부드러운 솔로 먼지를 닦아주세요.
에어컨 주변은 훈훈한데 방 안이 전체적으로 춥다고 느껴지나요?
→ 바람의 방향이 아래로 향하도록 에어컨의 바람 조절판 각도를 최대한 아래로 내려주세요.
따뜻한 공기는 아래에서 위로 올라갑니다.
따라서 바람조절판의 각도를 아래로 내리면 따뜻한 공기가 방 안 전체로 더 넓게 퍼질 수 있습니다.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