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현재 시간이 표시되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자동 시간 설정
안테나를 연결하여 디지털 방송을 시청 수신이 가능한 경우 방송정보에 있는 현재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스마트 TV의 경우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 인터넷 표준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 일부 스마트 TV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수동 시간 설정
현재 시간이 정상적이지 않거나, 설정이 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수동으로 설정해주세요.
홈 → 설정 → 전체 설정 보기 → 일반 → 시간 설정
- 자동 설정을 해제해주세요.
- 시간 항목을 설정해주세요.
- 날짜를 설정해주세요.
시간 설정의 시간 정보가 잘못 설정될 경우 예약녹화 시 잘못된 시간 정보로 인하여 원하는 녹화가 안될 수 있으며, 자동 꺼짐/켜짐 동작도 정상적이지 않습니다.
※ 제품에 따라 설정 방법이 차이가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설정 메뉴에서 시간 설정 하기
➔ [2022년 WebOS 22]에서 [켜짐/꺼짐] 예약하기
1.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2. [일반]에서 [시스템]을 선택해주세요.
3. [시간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4. 현재 시간이 나오지 않을 경우 자동 설정 체크를 해제한 후 시간과 날짜를 입력해 주세요.
※ 셋톱박스만 연결되어 있는 경우 TV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시간 정보를 가져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2020년 WebOS 5.0]에서 시간 설정 하기
1.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2. [일반]에서 [시간]을 선택해주세요.
[2021년 WebOS6.0]
리모컨의
버튼 → [전체 설정] → [일반] → [시스템] → [시간 설정]
[2019년 WebOS4.5]
리모컨의
버튼 → [전체설정] → [일반] → [시간]
[2018년 WebOS4.0]
리모컨의
버튼 → [전체설정] → [일반] → [시간 설정]
[2017년 WebOS3.5]
리모컨의
버튼 → [전체설정] → [일반] → [시간 설정]
[2013년 Netcast]
리모컨의
버튼 → [시간] → [현재 시각]
※ 리모컨에 설정 [
] 버튼이 없다면 리모컨의 홈 [
] 버튼을 누른 후 화면의 설정[
]을 선택해 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