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장실 내부 야채박스 밑으로 물이 흐른 흔적이 없다면 주변이나 바닥에 누수가 발생되는지 설치장소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냉장고 내부에서 누수된 물이 바닥으로 흘러나왔나요?
➔ 식품은 밀폐용기에 넣어서 보관해 주시고, 도어가 꽉 닫혔는지 확인해 주세요.
냉장고 안에 놓인 용기가 조금 열려있는 경우, 용기 안의 내용물이 흘러나왔을 수 있습니다.
뜨거운 식품을 바로 넣었을 경우, 냉장고의 찬 공기와 만나서 물이 생길 수 있어요.
여름철 냉장고 도어(문)가 덜 닫힌 경우에도 물이 생길 수 있답니다.
음식은 식힌 후 밀폐용기에 보관해 주시고, 도어는 꽉 닫혔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냉장고 설치환경 주변에서 물이 흘러 냉장고 바닥으로 나온 것은 아닌가요?
➔ 냉장고 주변 설치 장소를 확인해 주세요.
냉장고 주변에 설치된 정수기의 호스가 잘못 설치되면 냉장고 바닥으로 물이 흐르는 것처럼 보일 수 있어요.
또한 싱크대 배수구나 보일러 물이 냉장고 쪽으로 흘러 나올 수도 있습니다.
냉장고 내부가 아닌 주변이나 바닥에 누수가 발생된다면 싱크대 아래 및 정수기 호스 연결 부위 등 설치장소를 확인해 주세요.
냉장고 내부에서 녹은 성에(얼음)가 앞쪽으로 흘러나오는 경우
2. 제품의 전원코드를 분리 후 냉동/냉장 도어를 완전히 열어 둔 상태에서 최소 8시간 이상을 기다리면 얼음(성에)이 녹게 됩니다.
3. 성에가 녹은 후에는 마른 수건을 이용하여 냉장고 내부에 남아있는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4. 전원을 다시 연결하고 냉장고의 냉기가 정상적으로 돌아올 때까지 24~48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