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드럼세탁기 연결][시그니처] 제품 등록은 완료되었는데 제품의 Wi-Fi 아이콘이 점등되지 않아요

  • 2023.06.22
  • 조회 15,654

대상 모델 : F12WH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제품과 무선공유기 접속에 실패했어요.
  • 무선공유기가 외부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았어요.
  • 무선공유기에 방화벽이 설정되어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품 등록 시에는 인터넷 연결이 되었더라도 신호가 약하거나 공유기 이상으로 접속이 끊어질 수 있어요.
제품과 무선공유기 간의 거리가 멀다면 연결이 잘 안될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무선 환경 이상으로 무선공유기에 접속이 실패한 경우

무선공유기의 전원 코드를 뽑고 약 1분 뒤 다시 꽂아 확인해 주세요.
동일하다면 인터넷 업체 방문 확인이나 제품 점검이 필요할 수 있어요.

제품이 가정 내 무선공유기와 접속에 실패한 경우

➔ 스마트폰의 Wi-Fi 설정에 들어가서 연결된 무선공유기를 선택해 주세요.

스마트폰에서 무선 공유기 선택하는 모습

주파수가 5GHz로 설정된다면 연결을 지원하지 않으니 2.4GHz로 선택해 주세요.

잘못된 예시: 공유기 주파수가 5GHz인 모습

무선공유기 보안방식을 확인해 주세요.(OPEN, WPA, WPA2, WPA/WPA2혼합, WEP)
위의 5가지 보안 방식 이외는 지원하지 않으므로 보안방식 변경 후 제품 재등록 해주세요.

WPA2-Personal 보안방식이 설정된 모습

무선공유기 SSID와 비밀번호에 영문/숫자 이외의 다른 문자가 존재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다른 특수 문자가 존재한다면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변경 후 제품 재등록 해주세요.

SSID와 비밀번호 확인하는 모습

무선공유기가 외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

➔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해제하고 Wi-Fi를 켜서 무선공유기만 연결해 주세요.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끄고 Wi-Fi를 켜는 모습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여 정상 연결 확인, 연결이 안된다면 인터넷 업체 확인이 필요해요.

무선공유기에 방화벽이 설정되어 있어 인가된 장비가 아닌 경우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무선공유기 방화벽 예외 등록 혹은 방화벽 해제 후 제품 재등록 해주세요.
해제 방법은 무선공유기 제조사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