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화면이 모자이크처럼 깨져 보이는 경우 먼저 TV와 연결 되어있는 기기를 확인해 주세요.
TV와 연결되어 있는 장치 및 케이블을 확인하고 외부 기기를 초기화 해보세요.
OTT 시청중이라면 공유기를 초기화 해보거나 TV의 문제가 없는지 스마트폰 핫스팟으로 확인해 보세요.
계속해서 증상이 나타난다면 화면 자가 진단TEST를 해 볼 수 있습니다.
TV 화면이 모자이크처럼 깨져 보이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셋톱박스로 들어오는 방송 신호가 좋지 않을 경우
- TV와 연결되어 있는 HDMI 케이블 접속 상태 불량 또는 고장일 경우
- 유·무선 인터넷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 TV로 전달되는 안테나 방송 신호가 좋지 않을 경우
화면이 이상하게 나오거나 모자이크처럼 깨져서 보이는 현상을 해결할 수 있나요?
TV에 이상이 있는지 영상을 테스트하는 기능은 없나요?
TV화면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할 수 있는 화면 자가진단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리모컨의 설정[]버튼
→ 전체설정[
]
→ [고객지원] → [화면 자가진단]에서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다면 LG전자(1544-7777)에 상담 및 점검을 요청해 주세요.
[연도별. 제품별 영상 테스트 방법]
- 24년이후 OLED제품[webOS24 ~ ]: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화면 자가진단]
- 22년~23년 OLED제품[webOS22~23]: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 설정] → [일반] → [올레드 케어] → [디바이스 셀프 케어] → [영상 자가 진단]
- 21년 OLED제품[webOS 6.0]: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올레드 케어] → [디바이스 셀프 케어] → [영상 자가 진단]
- 2021년 이후 제품[QNED, NANO Cell, 울트라 HD TV 및 LED TV][webOS6.0 ~ 24]: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영상 자가진단]
- 20년 제품[webOS5.0]: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추가 설정] → [영상 테스트]
- 19년 이전 제품[ ~ webOS4.5]: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 설정] → [영상] → [영상 테스트]
셋톱박스로 들어오는 방송 신호가 좋지 않을 경우
셋톱박스의 신호 문제가 있을 수 있어 셋톱박스를 초기화해 주세요.
[셋톱박스 초기화 방법]
셋톱박스 후면의 전원 스위치를 끈(OFF)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켜주세요.
전원 스위치가 없는 모델은 전원선을 분리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연결해 주세요.
TV와 연결되어 있는 HDMI 케이블 접속 상태 및 고장일 경우
- TV와 연결되어 있는 HDMI 케이블에 문제가 있을 경우 화면이 이상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HDMI 케이블의 연결 상태가 꺾여 있거나 빠지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HDMI 케이블이 완전히 꺾여 있다면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HDMI 케이블과 TV 연결 포트의 접촉 이상을 확인하기 위해서 케이블을 뺐다가 같은 위치에 다시 연결해 주세요.
유·무선인터넷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 인터넷 신호가 좋지 않거나 공유기가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 TV와의 신호가 끊어질 수 있습니다.
- 특정 OTT 시청 중이라면 앱을 삭제 후 재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 공유기를 초기화해 보거나 TV의 문제가 없는지 스마트폰의 핫스팟으로 확인해 보는 방법 또한 문제를 해결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공유기 및 모뎀 초기화 방법]
- 모뎀 후면의 전원선을 제거한 후 10초 정도 기다린 후 다시 전원선을 연결해 주세요.
- 공유기 후면의 전원선을 제거한 후 10초 정도 기다린 후 다시 전원선을 연결해 주세요.
※ 다른 기기의 인터넷 연결은 이상이 없으나 TV만 지속적으로 공유기와 연결이 안될 경우 또는 스마트폰 핫스팟으로 TV의 인터넷이 되지 않을 경우 LG전자(1544-7777)의 상담 및 점검을 요청해
주세요.
인터넷 문제는 각 통신사의 고객 센터를 통한 상담과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TV로 연결되는 안테나 방송 신호가 좋지 않을 경우
디지털 방송의 신호 특성 중 전송 속도, 신호 세기 등의 이유로 인해 화질이 떨어져 보일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설정[]버튼
→ 전체설정[
]
→ [일반] → [방송채널] → [채널 찾기] → [수동 채널] 에서 신호 확인 해야 할 안테나 및 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신호 세기가 보통 이하인 경우 해당 업체를 통해 신호 점검이 필요합니다.
화면에 [신호 없음]문구가 나타날 경우, [자동채널]로 검색해도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해주세요.
※ 모델에 따라 설정 방법, 조정 메뉴, 기능 유무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연도별 방송신호 확인하는 방법]
- 23년 이후제품[webOS23 ~ ]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설정]→ [일반] → [방송채널] → [채널 찾기] → [수동 채널] 에서 신호 확인 해야 할 안테나 및 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 21년~22년 제품[WebOS6.0 ~ 22]: 리모컨의 [
]버튼 → [전체설정] → [일반] → [방송채널] → [채널 찾기] → [수동 채널] → 안테나 채널 선택
- 20년이전 제품[ ~ webOS5.0]: 리모컨의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채널] → [채널검색] → [수동 채널] → [케이블 DTV]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