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와 연결했을 때 화면에 문제가 있다면 연결 케이블 및 주변 환경을 확인해 주세요.
화면이 잘리거나 한쪽으로 치우치는 경우 HDMI 연결 기기명을 PC로 설정을 변경해 주세요.
무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 PC와 빔프로젝터를 근거리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PC의 신호가 약하거나 해상도가 맞지 않아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PC 와 연결 했을 경우 빔프로젝터의 설정을 확인 및 변경해 보세요.
PC와 연결했을 때 화면이 잘리거나 한쪽으로 치우쳐서 나와요.
- 1. HDMI 연결 기기명을 PC로 설정하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거나 설정[
]버튼을 길게 누른 후 화면에 홈허브를 선택하세요.
-
2. [홈허브]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 [
]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외부 입력 편집]을 선택하세요.
- 3. [외부 입력 편집]을 선택 후 [외부입력]에 연결된 HDMI 단자의 아이콘을 PC로 변경한 후 [저장]을 선택하세요.
※ PC의 해상도 설정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해상도를 프로젝터에서 지원하는 해상도로 변경해 주세요.
HDMI 입력 시 화면의 상/하/좌/우의 가장자리 부분에 수직 실선이 보이거나 색 번짐 등이 나타나요.
[원본대로 시청(Just Scan)]은 원본 영상 그대로를 보여줍니다.
리모컨의 ]설정버튼
→ TV[설정]
→ [화면]
→ [화면 비율]
→ [원본대로 시청(Just Scan)] [원본대로 시청(Just Scan)]을 [꺼짐]으로 설정하세요.
※ 신호 및 케이블에 노이즈가 포함되어 있으면 화면의 상/하/좌/우에 노이즈가 보일 수 있습니다.
HDMI를 연결했는 데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영상이 깜박거려요.
-
HDMI 케이블이 규격을 만족하는지 확인하세요.
HDMI 케이블에 이상 (꺾임, 단선 등)이 있을 때에는 화면이 깜박이거나 화면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케이블 단자 연결이 정확하게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접촉이 불량할 경우 화면이 이상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 PC의 RGB 출력 단자와 프로젝터의 HDMI 입력 단자를 연결하여 시청하는 경우 반드시 RGB to HDMI 젠더를 사용하세요. HDMI to RGB 젠더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 무선으로 PC와 연결했을 경우 빔프로젝터를 근거리에서 사용해 주세요.
※ UHD 셋톱박스를 사용할 때에는 [설정] → [일반] → [프로젝터와 외부기기 관리] → [HDMI 설정] → [HDMI Deep Color]를 조정하세요.
순간적으로 화면상에 수직·수평선과 그물 무늬가 나타나며 흔들려요.
- 고주파의 전기기기나 다른 프로젝터 전파 등 강력한 전파방해를 받아서 생기는 경우가 있으므로 무선 전화기, 헤어 드라이어, 전기 드릴 등과 다른 콘센트에 꽂아서 사용해 주세요.
※ 만약 설정 변경 후에도 화면이 어둡게 나온다면 LG전자의 상담 및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