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로봇청소기 로보킹] 바퀴를 확인해 달라는 음성이 들리나요?

  • 2025.10.30
  • 조회 17039

바퀴를 확인해 달라는 음성이 들리나요?

적용 모델 : VR62**, VR63**, VR64**

이런 원인이 있어요.

  • 본체가 집안구석 또는 복잡한 장애물 근처에 멈춰있지 않습니까?

이렇게 해보세요.

청소 전 복잡한 장애물을 정리해주세요.
후진 중에 코너에서 바퀴에러가 자주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점검을 받으셔야 됩니다.

카펫 높이가 1cm이상인 경우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퀴를 확인해 주세요] 음성이 나올 경우

바퀴가 주행할 수 없는 상태가 감지되면 [바퀴를 확인해주세요]라는 음성이 나옵니다.

현관,발코니,계단 등에 바퀴가 빠져있지 않나요?

로보킹을 평평한 바닥으로 옮겨주세요.

현관,발코니,계단 등에 바퀴가 빠져있는 모습 제품을 평평한 바닥으로 옮긴 모습

바퀴에 이물질이 감겨 있지 않습니까?

바닥에 부드러운 천을 깔고, 로보킹을 뒤집어 천 위에 올려주세요.

바퀴를 확인하여 이물질을 제거해주세요.

바퀴를 확인하여 이물질을 제거하는 모습

본체를 뒤집기 전에 반드시 먼지통을 제거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먼지통의 먼지가 쏟아질 수 있습니다.

이물질을 모두 제거 하여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이 필요 합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 하시거나 LG전자 고객상담 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