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드럼세탁기 에러코드] 표시창에 dE 표시가 나타나고 작동이 안 돼요.(dE1,dE2,dE3)

  • 2023.10.19
  • 조회 189,142

표시창에 dE (Door Error) 표시가 나타나면서 세탁기가 작동이 안 되거나 작동하다가 멈추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세탁기 문(도어)이 잘 닫히지 않을 정도로 빨랫감이 많거나 세탁기 문과 고무 패킹 사이에 빨랫감이 끼어 있어요.
  • 세탁기 문이 제대로 닫혀 있지 않아요.
  • 고무 패킹에 이상이 있어요.
  • 세탁기 문이나 연결된 부품이 손상되어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드럼 세탁기의 문은 세탁과 탈수를 하는 도중에 물이나 증기가 새지 않도록 완전히 밀폐되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빨랫감이 세탁통(드럼)에 제대로 들어가 있지 않거나 세탁기 문에 문제가 있어서 밀폐가 안 되면 누수가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럴 때는 안전을 위해 [dE](dE1,dE2,dE3) 표시가 나타나면서 세탁기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빨랫감을 세탁통 안쪽으로 깊숙이 넣지 않았나요?

➔ 큰 세탁물이 세탁기 문을 밀어 완전히 닫히지 않았다면 빨랫감을 깊숙히 밀어넣어 도어를 닫아주세요.

이불같이 부피가 큰 빨랫감이 세탁기 문에 닿아 있으면 세탁기 문이 완전히 닫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빨랫감이 세탁기 문과 고무 패킹 사이에 끼어도 세탁기 문이 꼭 닫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세탁기 문이 완전히 닫히도록 빨랫감을 깊숙히 밀어 넣어주세요.

올바른 예시: 빨랫감이 깊숙히 들어간 모습. 잘못된 예시: 빨랫감이 부피가 커 문이 안닫히는 모습. 양말이 문 사이로 삐져나온 모습.

평소에 세탁기 문 위쪽만 눌러서 닫나요?

➔ 세탁기 문을 닫을 때는 손잡이 가운데 부분을 꾹 눌러 닫아주세요.

세탁기 문이 제대로 닫혀 있지 않아 [dE](dE1,dE2,dE3) 표시가 나타날 때는 손잡이를 잡아 당겨 다시 연 다음 세탁기 문의 가운데 부분을 꾹 눌러 닫아주세요.
[dE](dE1,dE2,dE3) 표시가 사라지고 세탁기가 다시 작동을 시작합니다.

문 가운데를 눌러 닫는 모습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도움이 필요한가요?

➔ 문의 걸쇠(래치)가 휘어지거나 망가진 경우, 그리고 고무 패킹이 찢어지거나 빠진 경우에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받아주세요.

세탁기 문과 세탁기를 연결하는 걸쇠가 휘어지면 세탁기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을 수 있어요.
또한 고무 패킹은 세탁기의 밀폐를 담당하는 중요한 부품이니 직접 수리하지 말고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아주세요.

문의 걸쇠의 모습
잠깐! 더 알아보세요.
세탁기 문의 자석 부품이 빠지거나 도어 잠금장치 센서 부품에 문제가 있어 [dE](dE1,dE2,dE3)에러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LG전자 상담센터[1544-7777]로 문의하여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