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셋탑박스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요.
- 방송신호가 불안정하여 발생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셋탑박스 연결 화면에서 특정 색이 안 보이거나 색이 번져 보일 때는 HDMI 케이블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채널에서만 색이 번져 보일 때는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 이상으로 발생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특정 색이 안 보이거나 색이 번져 보이나요?
→ 셋탑박스와 연결되는 HDMI 케이블을 재연결해 주세요.
TV와 셋탑박스를 HDMI 케이블로 연결 시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HDMI 케이블은 버전 2.0 이상으로 사용해 주세요.
[퀵 헬프] 기능으로 HDMI 케이블 점검해 보셨나요?
→ TV의 설정 메뉴에서 [퀵 헬프]의 [HDMI 점검]을 이용하여 HDMI 케이블 상태를 진단 받아보세요.
[퀵 헬프] 기능으로 HDMI 케이블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2019년 이후 제품에 적용)
⑤ 자세히 알아보기
HDMI 케이블 테스트 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정품 HDMI 케이블로 교체 후 사용이 필요합니다.
HDMI 케이블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일 때는 가입하신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HDMI 케이블을 점검해도 TV 화면이 특정색만 나오나요?
→ TV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를 이용하여 화면을 확인해 주세요.
webOS 5.0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2019년 이전] webOS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테스트 화면의 이미지가 정상으로 보일 때는 제품 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일 때는 가입하신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만약 영상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을 경우,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