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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TV 화면] 화면이 이중으로 보여요 / 그림자가 보여요 (고스트)

  • 2023.06.22
  • 조회 6,754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방송 신호 신호 상태가 미약하여 발생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특정 채널에서 화면이 이중으로 나오거나 그림자 증상이 발생할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 수신상태가 미약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이중으로 나오거나 그림자 증상이 발생하는 예시

이렇게 해보세요.

모든 채널에서 화면이 이중으로 나오나요?

→ TV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를 이용하여 화면을 확인해 주세요.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 실행하기

webOS 5.0

[2020년] webOS 5.0 :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추가설정] → [영상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① [고객지원]에서 ② [추가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고객지원 메뉴의 추가 설정 진입
[추가 설정]에서 ③ [영상 테스트] 를 선택해주세요.
추가 설정 메뉴의 영상 테스트 진입
[영상 테스트] 화면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영상 테스트 화면. [본 이미지는 테스트 화면입니다. 주의 깊게 봐 주세요. 테스트용 화면이 잘 보이십니까?] 메시지 출력

[2019년 이전] webOS

[2019년 이전] webOS :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영상] → [영상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① [영상]에서 ② [영상 테스트]을 선택해주세요.
영상 메뉴의 영상 테스트 진입
[영상 테스트] 화면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영상 테스트 화면. [본 이미지는 테스트 화면입니다. 주의 깊게 봐 주세요. 테스트용 화면이 잘 보이십니까?] 메시지 출력
만약 영상 테스트 화면도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을 경우,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테스트 화면의 해당 이미지가 정상으로 보일 때는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일 때는 가입하신 세톱박스 사업자(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webOS 신호 세기 확인하는 방법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채널] → [채널검색] → [수동 채널] → [케이블 DTV]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채널] 선택 후
① [채널 검색]에서 ② [수동 채널]로 이동하여 ③ [케이블 DTV]를 선택해주세요. (유선 시청 시 선택)

채널 검색, 수동 채널, 케이블 DTV 차례로 선택

시청하고 있는 채널의 신호 세기와 신호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청중인 채널의 신호 세기와 신호 품질 확인 예시

신호 세기가 50% 또는 신호 세기와 신호 품질이 30%이상 변화가 있으면 방송신호가 약한 경우로 관리사무소나 가입하신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만약 영상 테스트 화면도 정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