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방송 신호 신호 상태가 미약하여 발생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특정 채널에서 화면이 이중으로 나오거나 그림자 증상이 발생할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 수신상태가 미약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모든 채널에서 화면이 이중으로 나오나요?
→ TV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를 이용하여 화면을 확인해 주세요.
webOS 5.0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2019년 이전] webOS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일 때는 가입하신 세톱박스 사업자(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webOS 신호 세기 확인하는 방법
리모컨의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채널] → [채널검색] → [수동 채널] → [케이블 DTV]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채널] 선택 후
① [채널 검색]에서 ② [수동 채널]로 이동하여 ③ [케이블 DTV]를 선택해주세요. (유선 시청 시 선택)
시청하고 있는 채널의 신호 세기와 신호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호 세기가 50% 또는 신호 세기와 신호 품질이 30%이상 변화가 있으면 방송신호가 약한 경우로 관리사무소나 가입하신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만약 영상 테스트 화면도 정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