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TV] 셋톱박스를 사용하는데 화면이나 소리가 나오지 않아요

  • 2024.04.03
  • 조회 51,911

1. IPTV 셋톱박스와 연결하여 시청하는 TV가 화면과 소리가 나오지 않을 때 조치 방법입니다.
간단한 조치로 해결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TV에 다른 문제가 있다면, TV의 문제는 스스로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고객 센터(1544-7777)를 통해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2. TV의 전원이 켜지는 상태에서 화면과 소리가 나오지 않는 증상에 관한 콘텐츠 입니다.
전원이 켜지지 않는 경우는 다시 검색해 주세요.

3. 셋톱박스나 공유기의 문제가 확인되면 해당 기기의 고객센터를 통해 점검을 요청해 주세요.


TV의 화면과 소리는 방송사에서 송출되어 셋톱박스를 거쳐 TV를 통해 가정에 전달됩니다.

아래의 과정 중 문제가 발생하면 화면과 소리가 나오지 않거나, 나왔다 안 나왔다 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방송신호가 공유기를 통하여 셋톱박스와 HDMI 케이블을 거쳐 TV로 전송

소리가 나오지 않거나 화면이 아래의 예시처럼 나타날 수 있습니다.

TV의 신호없음 화면, 검은 화면, 방송신호가 모자이크로 깨지는 화면

이렇게 해보세요.

셋톱박스 전원선을 뺐다 꼽아 주세요, 셋톱박스가 초기화 됩니다.

1. 리모컨으로 전원을 껐다가 켜는 것은 초기화가 되지 않습니다. 전원선을 제거했다 다시 연결해 주세요.

셋톱박스 후면의 전원선을 뺐다 다시 연결

2. 셋톱박스에 녹색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녹색불이 들어온다면 초기화가 완료된 것입니다.

셋톱박스 전원부에 녹색불이 들어옴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 켜 주세요, 공유기가 초기화 됩니다.

1. 전원선의 위치를 확인한 후 정확하게 연결해 주세요.

2. 인터넷 표시가 된 부분에 녹색불이 들어온다면 정상적인 초기화가 되었습니다.

공유기 후면의 전원선을 뺐다 꼽음

케이블이 연결된 곳을 잘 확인한 후 뺐다가 다시 꼽아주세요, 케이블 접촉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 TV 연결된 부분을 꼭 확인한 후 동일한 위치에 연결해 주세요.

Tv 후면의 HDMI 케이블을 뺐다 꼽음

➔ 셋톱박스 뒤쪽에서도 동일하게 조치해 주세요.

셋톱박스 후면의 HDMI 케이블을 뺐다 꼽음

그래도 화면이 아예 나오지 않는다면 ?

➔ TV 리모컨의 메뉴를 눌러 화면에 그림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tv 리모컨의 설정버튼을 눌러 TV 화면에 메뉴 이미지가 나타남

➔ 또는 TV 리모컨으로 음향을 높여 TV에 그림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TV 리모컨의 음량 버튼을 눌러 TV 화면에 음향 조절 메뉴가 나타남

TV에 그림이 나온다면 통신사 혹은 셋톱박스에서 방송 신호가 TV로 전달되지 않는 상황이므로 셋톱박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셋톱박스 고객센터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그림이 나오지 않는다면 TV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LG 전자 고객센터(1544-7777)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