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에 줄이나 얼룩이 생겼는데 사라지지 않나요?
VIDEO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올레드(OLED) TV는 스스로 빛을 내는 디스플레이 기술로 일반 제품보다 화질이 밝고 선명합니다.
이로 인해 화면에서 열이 나는데 방송 채널의 로고 같은 특정 화면이 오랫동안 화면에 출력되면 그 부분에 이미지가 남을 수 있습니다.
이때 [픽셀 리프레셔] 기능을 이용하면 화면의 증상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TV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도 화면의 줄이나 얼룩이 사라지지 않나요?
→ TV의 다른 채널에서도 줄이나 얼룩이 보인다면 설정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픽셀 리프레셔]를 실행해주세요.
설정 메뉴에서 [픽셀 리프레셔] 실행하기
2022년 WebOS 22
리모컨의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 설정] → [일반] → [올레드 케어] → [올레드 패널 케어] → [픽셀 클리닝]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1. [일반]에서 [올레드 케어]를 선택해주세요.
2. [올레드 패널 케어]를 선택해주세요.
3. [픽셀 클리닝]을 선택해주세요.
4. TV가 꺼질 때 픽셀 리프레셔 기능을 시작하려면 [TV 꺼질 때 시작]을 누르고, 픽셀 리프레셔 기능을 바로 시작하려면 [지금 시작]을 선택해주세요.
픽셀 리프레셔 작업을 마치고 TV 화면을 확인해주세요.
2020년 WebOS 5.0
리모컨의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 설정] → [영상] → [추가 설정] → [올레드 패널 설정] → [픽셀 리프레셔]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1. [영상]에서 [추가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2. [추가 설정]에서 [올레드 패널 설정]으로 이동하여 [픽셀 리프레셔]를 선택해주세요.
3. TV가 꺼질 때 픽셀 리프레셔 기능을 시작하려면 [TV 꺼질 때 시작]을 누르고, 픽셀 리프레셔 기능을 바로 시작하려면 [지금 시작]을 선택해주세요.
픽셀 리프레셔 작업을 마치고 TV 화면을 확인해주세요.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 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