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임직원 가치 향상

인재확보 및 육성

LG전자는 경영이념인 '인간존중의 경영'을 바탕으로 제조업으로서의 기본을 강화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서 임직원의 다양성을 존중하기 위한 다양한 인사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 임직원이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 및 직무별 전문가로 육성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온 오프라인을 통해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인재 확보 프로그램

인재확보 프로그램 이미지 인재확보 프로그램 이미지
인재확보 프로그램 이미지
LG전자는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하여 주요 국가 (미국, 독일, 영국, 한국), 주요 대학에서 채용설명회를 실시하는 등 국내외에서 우수 인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주회사인 (주)LG 주관으로 미국과 한국에서 <Techno conference>를 상·하반기로 나눠 각각 연 2회씩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인재를 초청하여 기술세미나 및 기술면접을 실시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 대학과는 산학협력 방식으로 “LG Track(고용계약형)”을 운영하여 우수 인재를 선확보하고 맞춤형 인재로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 공모전이나 경시대회의 우수 입상자를 우대하여 채용하고, 학력이나 스펙을 초월한 능력 위주의 인재 채용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LG전자의 취업박람회인 <Job Camp>를 통해 진로탐색, 취업전략 특강, 자기소개서 작성법, 모의면접 교육 등을 실시하여 구직자들에게 취업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특성화고교(마이스터고) LG전자반 운영, 은퇴자를 위한 컨설팅 회사 재취업 지원, 자회사인 하누리 운영을 통한 장애인 채용 확대, 서비스 콜센터 근무자를 위한 시간제 일자리 창출, 그리고 각 사업장의 어린이집 확대를 통한 여성근로 촉진 등 다양한 일자리 창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인재육성 프로그램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현재 임직원은 조직 책임자와의 <1:1Caring 면담>을 통해 육성되고 있으며, 국내외의 전 인력이 본인에 최적화된 육성 면담을 통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사업에 도움이 되고 본인의 비전도 실현할 수 있도록 인사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무 전문가 육성 교육 체계

LG전자는 구성원의 직무수행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14개의 직무 College를 구축하고, 분야별 사내외 전문가를 활용한 880여 개의 직무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직급·직책별로 역할 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사전에 확보할 수 있도록 육성대상별 필수 및 선택 교육을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직무 College 외에도 직무역량 심화를 위한 학습동아리와 각종 세미나를 활성화하여 구성원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추가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