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프리미엄 복합문화공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청담 쇼룸 2023년 가나아트와 함께하는 첫번째 협업 전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청담쇼룸과 가나아트는 2023년 봄을 여는 첫 전시로 도성욱(SungWook Do, b. 1971-)의 개인전을 개최합니다.
나무숲 사이로 눈 부신 빛이 비치는 듯한 도성욱의 작품은 어디선가 한 번쯤 본 듯 익숙하지만, 이는 실재가 아닌 상상 속 풍경입니다. 숲에서 산란하는 빛을 마주한 순간 강렬한 인상을 받은 도성욱은 눈에 보이지 않는 빛의 존재를 재현하고자 상상의 풍경을 그려냅니다.
그의 대표 연작 <Condition-Light>의 제목처럼 도성욱에게 빛이란 숲을 보게 하는 조건인 동시에 그림을 그리는 조건이며, 삶의 조건입니다. 섬세한 붓 터치로 수만 개의 점을 찍어내며 한 올 한 올 빛을 만들어낸 도성욱의 숲은 찬란한 빛을 쏟아내며 진한 생동감을 주기도 하고 공기처럼 부유하는 빛이 스며들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합니다. 몇 년 전 불의의 사고를 계기로 도성욱은 <Emotion-Light> 연작을 새롭게 선보이며 비물질적 요소의 재현에서 더 나아가 감정적 요소를 화면에 담아내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Condition-Light>와 <Emotion-Light> 연작 중 신작으로 구성되어 한층 더 깊어진 그의 작업 세계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도성욱이 그려내는 숲길을 거닐며 각자 마음의 빛을 찾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도성욱 개인전은 독일 ZKM의 초청 아티스트인 사운드 미디어 아티스트 양용준 작가가 참여하여 작품에 담긴 숲과 빛을 모티브로 다양한 클립방식의 서라운딩 사운드가 연출됩니다.
※ 일요일 & 공휴일 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