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일반조건은 LG전자㈜(이하 "회사")와 계약자간, 회사가 계약상품을 계약자에게 판매하고, 계약자가 회사로부터 계약상품을 구매함에 있어 필요한 당사자간 권리, 의무 등 제반 사항을 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계약자"란 판매계약서에 따라 회사로부터 계약상품을 구매하고, 대금을 지급하는데 동의한 사람을 말한다.
- 2."계약상품"이란 판매계약서에 따라 계약자가 회사로부터 구매하는 가전, 가구(가구 옵션 포함)를 말한다.
- 3."판매계약"이란 회사와 계약자간 계약상품에 대해 체결한 계약으로서, 판매계약서와 일반조건으로 구성된다.
제 3조 (판매계약의 체결)
계약자가 판매계약서의 고객사항, 계약사항, 구매내역 및 일반조건 등을 확인한 후 상품대금 전액을 지급하여야 판매계약이 성립한다.
제 4조 (배송 및 설치)
- 1. 회사는 판매계약서 배송정보상의 배송일자 및 주소에 계약상품을 배송하여야 한다.
- 2. 계약상품의 인도 외에 설치가 필요한 경우,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한 설치대행자가 이를 수행하기로 한다.
- 3. 계약상품의 설치는 회사의 내부 표준 설치 규정에 따른 절차에 의한다.
- 4. 계약자는 계약상품의 설치요건에 적합한 환경,장소를 제공하여야 하며, 판매계약 체결 당시 회사가 알지 못하였던 설치 부적합 환경,장소가 확인될 경우, 회사는 계약상품의 설치를 거부하고 계약자에게 적합한 환경,장소를 제공할 것을 요구할 수 있다.
- 5. 계약자가 계약상품을 자체적으로 설치하거나 계약자가 지정한 설치대행자가 설치하도록 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설치하자 및 설치인원에 대한 안전사고 등을 포함)에 대하여 계약자는 전적으로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처리하여야 한다.
- 6. 계약자가 계약상품을 자체적으로 설치하거나 계약자가 지정한 설치대행자가 이를 설치하도록 할 경우, 계약자는 계약상품의 설치와 관련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권 등이 침해되지 않도록 사전에 충분한 예방 및 안전조치를 다하여야 한다.
- 7. 계약자가 계약상품을 자체적으로 설치하거나 계약자가 지정한 설치대행자가 이를 설치하도록 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권 등이 침해될 경우, 계약자는 전적으로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처리하여야 한다.
- 8. 계약자의 사정으로 배송일자가 변경되어야 하는 경우 계약자는 배송 예정일에 최소 3일 전까지 회사에게 배송일자 변경을 요청하여야 하며 변경 요청 기한을 경과하여 배송일자를 변경하는 경우, 회사는 계약자에게 실손해 비용을 청구할 수 있고 계약자는 이를 부담하여야 한다.
- 9. 계약상품의 배송과정에서 사다리차, 엘리베이터, 기타 특수 운송을 이용한 배송으로 인한 추가비용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계약자에게 해당금액을 청구할 수 있고 계약자는 이를 부담하여야 한다.
- 10. 천재지변이나, 기타 특수한 사정으로 인하여 계약상품의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이를 계약자에게 통보하고 해당 사유가 소멸 되는 날 이후 시점으로 배송 일자를 연기할 수 있다.
제 5조 (품질보증)
- 1. 회사는 각 계약상품에 부착된 품질 보증서에 따른 계약상품의 품질을 보증한다.
- 2. 회사는 계약자에게 계약상품의 제조회사, 품질보증, A/S 규정을 설명하고 계약자는 이에 대한 내용을 인지하여야 한다.
- 3. 계약상품의 A/S 기간과 내용은 각 계약 상품의 품질보증서에 따른다.
- 4. 계약자 과실로 인한 계약상품의 수리, 교환 시에는 계약자가 수리 및 교환 비용을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구체적인 A/S 기준은 공정거래위원회가 고시하는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에 따른다.
제 6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전문업체에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에는 수탁업체가 추가되거나 변경될 수 있다.
위탁업체 | 위탁업무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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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서비스센터 |
LG전자 및 기타 계약 제품 A/S, 부품 판매 |
㈜범한판토스 |
TV이전설치, 제품 배송 등의 물류 |
㈜범한판토스 설치 전문점 |
에어컨, 정수기, 빌트인 제품 설치 |
하이엠솔루텍㈜ |
시스템에어컨서비스(A/S) 및 세척, 정수기 등 제품에 대한 렌탈 업무 및 멤버십 회원 관리 |
하이텔레서비스㈜ |
고객 서비스, 물품 구매/배송 문의 응대 및 고객 상담, 서비스 만족도 및 해피콜 |
㈜LG CNS |
웹사이트 운영관리, 웹사이트 고객 문의 응대, 시스템 관리, 멤버십 시스템 운영/유지 보수, 모바일 상품권 발송 관리, DM발송, 오프라인 문서 스캔, 유료 콘텐츠 결재(신용카드/휴대폰 결재) 대행 |
㈜서브원 |
제품 및 이벤트 경품 배송 |
㈜한샘 |
가구 주문, 배송, 설치 |
㈜한샘 넥서스 |
가구 주문, 배송, 설치 |
㈜포겐폴 코리아 |
가구 주문, 배송, 설치 |
㈜티씨비 |
온라인 광고/캠페인/마케팅 업무 대행, 이벤트 판촉 사은품 제공 |
제 7조 (계약상품의 환불 및 계약의 해지)
- 1. 계약상품 중 가구는, 판매계약이 체결되는 즉시 제품의 생산 발주가 시작되며, 제품의 생산 발주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다. 상품 하자에 대해서는 각 제품의 품질 보증서 기준에 따른다.
- 2. 계약상품 중 가전은, 판매계약서 배송정보의 주소에 계약상품이 배송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상품 하자에 대해서는 각 제품의 품질 보증서 기준에 따른다.
- 3. 기타 계약의 해지에 관한 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가 고시하는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에 따른다.
제 8조 (위반시의 책임)
계약자와 회사는 판매계약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 9조 (기타)
- 1. 판매계약서상 계약상품내역을 기재하지 못할 경우, 회사는 별도의 견적서를 첨부하여 계약자에게 교부함으로써 이를 대신할 수 있다.
- 2. 판매계약서 및 일반조건은 2통을 작성하여 회사와 계약자가 각 1통씩 보관한다.
제 10조 (관할의 합의)
이 계약과 관련한 분쟁은 서울남부지방법원을 전속적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