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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콘도/리조트/레지던스] 온 가족 휴가 스마트하게 도와주는 마스코트 LG 클로이

온 가족 휴가 스마트하게 도와주는 마스코트 LG 클로이

현장명 :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설치 제품 :
LG CLOi GuideBot(안내로봇), LG CLOi ServeBot(배송로봇)

강원도 속초시에 자리한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설악산과 동해안 사이를 이웃하며 속초를 찾은 가족 휴양객의 포근한 쉼터가 되고 있다. 한화리조트는 객실에 머무는 손님들에게 맞춤 서비스를 더욱 스마트한 방법으로 제공하고자 노력 중이다. 이를 위해 올 초부터 분주히 움직이는 새 식구가 바로 LG 클로이 안내로봇과 배송로봇이다.

야식 배달부터 사진 촬영까지 즐기는 휴식 공간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천혜의 자연 한가운데에 세워진 곳으로 2011년 리뉴얼을 통해 유럽풍의 이국적이며 세련된 인테리어를 갖추며 품격을 더했다. 국내 제1호 천연보양온천 설악 워터피아, 자연 속 골프 코스 플라자CC 설악, 리조트 주변 산책에 최적인 호수공원 등 테마파크 및 편의시설을 끼고 있는 점도 특징이다.

내부는 15종의 다양한 타입으로 750실의 객실이 구성돼 총 9개 동이라는 대규모를 자랑한다. 이렇듯 수많은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는 동시에 디지털과 인공지능에 점차 익숙해지는 고객의 니즈와 흥미를 충족시키는 것이 한화리조트의 과제였다. 최근 도입한 LG 클로이 안내로봇 및 배송로봇은 설악 쏘라노에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선사하는 훌륭한 동료가 됐다.

LG 클로이 안내로봇은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 첫 발걸음을 디딘 방문객을 친절히 돕는 마스코트로 자리 잡았다. 로비에서 근무하는 안내로봇의 주된 역할은 안내를 위한 컨시어지 기능 그리고 홍보를 위한 사이니지 기능으로 나뉜다.

전면 터치스크린은 한화리조트 모바일 홈페이지와 연동돼 편의시설 곳곳의 정보를 소개하는 동시에 주변의 관광 정보 및 교통 그리고 날씨 정보까지 보여준다. 또 요청 시에는 직접 앞장서서 이동하며 길을 안내하는 에스코트 서비스 또한 제공한다. 등판을 가득 채운 화면으로도 리조트에서 진행하는 여러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를 안내해 이목을 끈다.

전면 터치스크린은 한화리조트 모바일 홈페이지와 연동돼 편의시설 곳곳의 정보를 소개하는 동시에 주변의 관광 정보 및 교통 그리고 날씨 정보까지 보여준다. 또 요청 시에는 직접 앞장서서 이동하며 길을 안내하는 에스코트 서비스 또한 제공한다. 등판을 가득 채운 화면으로도 리조트에서 진행하는 여러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를 안내해 이목을 끈다.

음성인식 기능도 탑재돼 방문객의 편의를 돕는다. LG 클로이 안내로봇 화면 상단의 음성인식 버튼을 터치하고 “워터피아“라고 말하면 설악 워터피아 이용요금 등, 방문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가 담긴 사이트 화면으로 이동하는 식이다.

여기에 더해 손님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기능은 사진 촬영이다. 사진을 찍은 뒤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안내로봇이 곧바로 원하는 경로로 전송하면서 색다른 추억을 안긴다.

LG 클로이 배송로봇은 총 2대가 도입돼 1동부터 9동까지 반반씩 분담하며 투숙객에게 편안한 배송 서비스를 전달하고 있다. 배송 시 사람이 하는 일은 매우 간단하다. 프런트로 간식이나 야식 주문이 들어오면 음식을 서랍에 넣은 뒤 이를 받을 고객의 객실 번호와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전부다. 다음에 할 일들은 모두 배송로봇이 맡는다.

LG 클로이 배송로봇은 총 2대가 도입돼 1동부터 9동까지 반반씩 분담하며 투숙객에게 편안한 배송 서비스를 전달하고 있다. 배송 시 사람이 하는 일은 매우 간단하다. 프런트로 간식이나 야식 주문이 들어오면 음식을 서랍에 넣은 뒤 이를 받을 고객의 객실 번호와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전부다. 다음에 할 일들은 모두 배송로봇이 맡는다.

배송을 시작한 로봇은 스스로 경로를 확인하고 엘리베이터까지 스스로 탑승하며 최적의 동선으로 막힘없이 나아간다. 도착한 로봇은 문 앞에서 고객을 기다리고 주문한 고객이 로봇에게 다가가 식사를 받아 가면 임무 완료다.

배송을 시작한 로봇은 스스로 경로를 확인하고 엘리베이터까지 스스로 탑승하며 최적의 동선으로 막힘없이 나아간다. 도착한 로봇은 문 앞에서 고객을 기다리고 주문한 고객이 로봇에게 다가가 식사를 받아 가면 임무 완료다.

 

향후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객실마다 태블릿을 비치해 터치만으로 간편하게 음식 주문은 물론 부대시설 이용권 구매 등도 가능하도록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 계획의 중심에는 LG 클로이 안내로봇과 배송로봇이 함께한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조성환 계장 인터뷰

"노하우를 쌓고 최적의 프로세스로 LG 클로이와 디지털 경험을 전해요"

 

"노하우를 쌓고 최적의 프로세스로 LG 클로이와 디지털 경험을 전해요"

-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조성환 계장 -

 

Q. LG 클로이 안내로봇과 배송로봇을 도입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A.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지난해부터 디지털 사이니지와 스마트 웨이팅 시스템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속하고 있어요. 하지만 아직 리조트는 사람 대 사람의 서비스라는 인식이 강해 고객들에게 거부감 없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방법을 찾고 있었는데요. LG 클로이를 알고 난 후 작년 말 테스트 운영을 거쳐 올해 초 안내로봇과 배송로봇을 본격 도입했습니다.
Q. LG 클로이 안내로봇을 이용한 고객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A. 주요 기능인 리조트 시설 및 주변 관광 정보를 확인하는 고객들도 많고요. 사진 촬영 기능을 통해 가족끼리 또는 안내로봇과 함께 추억을 남기는 용도로도 활용하고 계세요. 고객들이 로비에 몰리는 체크인/아웃 시간에는 로봇이 쉴 틈이 없을 정도죠. 덕분에 현재는 저희 설악 쏘라노의 마스코트로 자리매김했다고 생각합니다.
Q. LG 클로이 배송로봇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A. 가장 신경 쓰인 부분은 배송 사고 발생 여부였습니다. 예를 들어 배송 중인 로봇을 고객이 만지다 로봇이 비상 정지하는 변수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테스트를 통해 노하우를 충분히 쌓고 사고를 최소화할 프로세스를 도입함으로써 지금껏 별다른 문제 없이 운영하는 중입니다. 최근에는 고객들이 주문 시 로봇을 통해 배송해달라며 따로 메모를 남기는 경우가 더 많아지는 추세여서 충분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보여요.
Q. 향후 LG 클로이 안내로봇과 배송로봇의 활용 방안을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
A. 안내로봇은 광고 사이니지로써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외부 관광지 및 주변 맛집 소개를 유료 광고 콘텐츠로 조성하기 위해 준비 중이고요. 배송로봇 역시 리조트 내부적으로 F&B MD를 별도로 고민하며 한층 더 다양한 식음료 딜리버리 서비스를 구현하려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LG 클로이의 향후 활약 역시 기대해도 좋습니다.
  • 고객의 후기를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 기사 형태로 재구성되었습니다.
  • 본 광고 내에서는 LG 클로이 안내 로봇의 시연 장면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 바 소비자 이해를 돕기 위해 연출된 화면으로 실 생활 환경에서는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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