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기술력을 품은
격조 높은 히스토리가 펼쳐지는 곳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영향 때문일까? 매서운 한파는 뒤로하고, 겨울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뜨겁다. 특히 매년 이맘때면 빼놓을 수 없는 겨울 레포츠인 스키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전국의 유명 스키장 및 리조트가 붐비는 가운데, 강원도 홍천에 있는 대명 비발디파크는 그중에서도 수도권과 접근성이 좋고 깔끔한 슬로프로 국내의 대표적인 스키 리조트로 꼽힌다. 그리고 그 속에는 많은 스키 관광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빛나는 설경만큼이나 뛰어난 뷰를 자랑하는 ‘LG 올레드 비디오월’이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리조트, 그 속엔 특별한 것이 있다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는 비단 겨울철 스키와 보드뿐만 아니라 골프, 아쿠아 등 다양한 레포츠 시설과 쇼핑몰을 갖춘 복합 레저시설로, 국내 리조트 중에서도 단연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이에 대명 비발디파크에서는 당사의 격조 높은 품격과 히스토리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특별한 수단이 필요했고, 그 결과 비발디파크의 선택은 ‘LG 올레드 비디오월’이었다.
비발디파크 내 설치된 LG 올레드 비디오월은 메이플동과 노블리안동을 잇는 지하 1층 연결 통로에 자리 잡고 있다. 연결 통로의 특성상 유동인구가 많고 스키장과의 뛰어난 접근성 덕분에 하루에도 수많은 투숙객이 이곳을 지나는데, 압도적인 비주얼로 투숙객들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10~20대 젊은 고객층에게는 사진 촬영을 부르는 ‘SNS 인증샷 명소’의 역할까지 톡톡히 하고 있다.
화려한 볼거리에 강력한 몰입감을 더하다
연결 통로에는 한쪽 면에 65인치 LG 올레드 비디오월이 총 20대 설치돼 있는데, 맞은 편에는 비디오월의 화면을 그대로 반사하는 대형 거울을 부착해 이곳을 지날 때면 마치 사방이 올레드 비디오월로 둘러싸인 터널을 지나는 듯한 강력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특히 LG 올레드 비디오월은 어두운 배경의 화면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데, 이는 백라이트 유닛 없이 스스로 빛을 내는 OLED만의 특징으로 빛샘 현상 없이 ‘완벽한 블랙(Perfect Black)’을 표현하기 때문.
이뿐만 아니라 LG 올레드 비디오월은 세계 최초의 올레드 사이니지로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자랑한다.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뛰어난 화질은 물론 완벽한 명암비로 더욱 실감나는 표현이 가능하며, 빠른 반응속도로 화면 흐림 현상 없이 깨끗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또한, 대명 비발디파크에 설치된 LG 올레드 비디오월의 경우 각각의 패널들을 오버랩 시킴으로써 틈(Seam)을 최소화했는데, 이는 화려한 볼거리에 더욱 큰 몰입감을 제공한다.
1XN 화면, 그 속에 더 큰 ‘가능성’을 담다
대명 비발디파크에 설치된 LG 올레드 비디오월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설치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이다. 1XN 확장 가능성, 즉 가로로 타일링하여 채움으로써 훨씬 더 큰 OLED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인데, 여기에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과의 조화가 더욱 두드러지는 모습이다.
LG 올레드 비디오월은 설치 측면에서도 자석 부착 방식으로 편리성을 더했다. 무엇보다 디스플레이 패널이 워낙 얇고 가볍기 때문에 브라켓을 사용하여 벽면에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잡아주는 브라켓 자체도 무척 견고한 편이라 패널이 벌어지거나 떨어질 염려가 적다.
게다가 초기에 미리 스케쥴링을 해놓으면 콘텐츠가 자동으로 Play On, Off 되므로 별도로 디스플레이를 조작할 필요가 없으며 관리가 쉬운 것은 덤. 실제로 대명 비발디파크 내 LG 올레드 비디오월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자동으로 비발디파크의 히스토리가 담긴 3개의 콘텐츠가 끊임없이 재생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비발디파크는 그 어느 때보다 효율적인 광고 효과를 누리고 있다.
KEY POINT
"OLED만의 강력한 몰입감으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다"
- 340만 평(여의도 면적의 3.5배)의 부지 위에 건립된 대명 비발디파크는 내 집 같은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숙박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규모 스키장을 비롯해 각종 레포츠 및 위락시설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작년 12월, 리조트 내에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는 ‘K1 스피드(K1 Speed)’ 실내 카트장을 오픈하면서 그에 걸맞은 프리미엄급 가치를 지닌 LG 올레드 비디오월을 도입했다. 이후 LG 올레드 비디오월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공간과의 조화가 돋보이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비발디파크의 격조 높은 품격을 더하는 데 일조하고 있으며, OLED의 뛰어난 화질과 강력한 몰입감으로 투숙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함과 동시에 비발디파크의 히스토리를 보다 강렬하고 효과적으로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