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검색  

검색 조건
정렬
설치사례 상세
[문화공간] 뉴트로 감성으로 전통시장을 살리는 LG LED 사이니지/투명올레드

 

뉴트로 감성으로
전통시장을 살리는
LG LED 사이니지/투명올레드

현장명 :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
설치 제품 :
LG LED 사이니지, LG 투명올레드

뉴트로(New-tro)라는 말이 있다. 말 그대로 레트로한 멋을 새로운 형태로써 즐기는 움직임으로 중장년 세대에게는 아련한 추억을, 젊은 세대에게는 기존에 모르던 독특한 경험을 안긴다. 2022년 12월 경동시장에 문을 연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 역시 이 뉴트로의 정점을 빛낸다. 벽면 이모저모를 감싸는 LG LED 사이니지와 LG 투명올레드는 공간 전역을 관통하는 레트로한 감성과 곳곳에서 LG전자가 자랑하는 각종 신기술을 동시에 매료시킨다.

고객의 마음을 치유하고 새로고침하는 LG전자만의 F·U·N한 해결법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는 전통시장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픈한 LG전자만의 고객 경험 공간이다. LG전자가 추구하는 고객 경험 F·U·N은 각각 ‘최고의(First), 차별화된(Unique), 세상에 없던(New)’을 뜻한다. F·U·N을 바탕으로 이곳에서는 LG전자의 제품과 기술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치유하고, 새로고침이 계속되고 있다.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는 크게 여섯 코-너로 나뉘어 있다. 마음고침 코-너, 새로고침 코-너, 개성고침 코-너, 스타일고침 코-너, 기분고침 코-너, 고민탈출 코-너는 홈페이지에서 받은 고민을 토대로 개개인에 따른 맞춤 해결책을 고객에게 각각 감성적이면서 명쾌하게 안내한다.

이때 고민 해결을 위해 정문을 지나 올라오자마자 시선을 강렬하게 끌어당기는 것이 바로 LG LED 사이니지 BLOC 그리고 LG 투명올레드다.

정면 전체를 밝고도 선명한 화질의 영상으로 압도하는 LED 사이니지 BLOC은 봄, 가을, 겨울 세 계절에 맞춰 벚꽃, 단풍, 설원 같은 배경을 아름답게 선사한다.

또 새로고침 코-너에는 일자형 복도의 벽면과 천장에 LED 사이니지가 설치돼 있고 반대편은 전면에 거울을 붙여 마치 터널처럼 보이도록 구성했다. 여기서 고객은 그날의 고민에 따라 각기 다른 영상 콘텐츠 속을 거닐며 기분을 치유 받고 그 하루를 소중히 기념할 수 있다. 이곳의 체험 가능한 콘텐츠는 총 열두 가지에 이른다. 이를테면 미래에 대한 고민에는 불꽃놀이를, 도전과 용기에 대한 고민에는 어두운 터널을 LED 사이니지 전체로 보여주는 식이다.

투명올레드 또한 눈길을 사로잡는다. LED 사이니지가 드러내는 각 계절과 어우러져서 흩날리는 꽃잎도 창가에 떨어지는 빗방울도 세심하게 묘사한다.

투명올레드 또한 눈길을 사로잡는다. LED 사이니지가 드러내는 각 계절과 어우러져서 흩날리는 꽃잎도 창가에 떨어지는 빗방울도 세심하게 묘사한다.

특히 밤하늘의 반짝이는 별과 그 사이로 떨어지는 별똥별 역시 선명하게 드러난다. 이는 ‘어느 날 금성에서 유성 하나가 경동시장으로 떨어졌고 그곳에 세상에 없던 전파사가 생겼다’는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만의 세계관 스토리가 충실히 녹아든 결과물이라 한다. 이렇듯 투명올레드를 활용해 공간 전체를 아우르는 신비로운 분위기까지 효과적으로 연출해낸다.

특히 밤하늘의 반짝이는 별과 그 사이로 떨어지는 별똥별 역시 선명하게 드러난다. 이는 ‘어느 날 금성에서 유성 하나가 경동시장으로 떨어졌고 그곳에 세상에 없던 전파사가 생겼다’는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만의 세계관 스토리가 충실히 녹아든 결과물이라 한다. 이렇듯 투명올레드를 활용해 공간 전체를 아우르는 신비로운 분위기까지 효과적으로 연출해낸다.

그밖의 코-너들 또한 마찬가지로 저마다 독창적인 방식으로 고객의 새로고침을 돕는다. 마음고침 코-너는 고민을 읽고 그만의 치유에 도움이 될 모종을 추천하며 선물해주는 곳이다. 여기서 모종에 따뜻한 빛을 주는 식물생활가전 LG 틔운을 만날 수 있다는 부분도 특징이다. 별도로 투명올레드 안쪽을 이루는 공간에서도 LG 틔운과 더불어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역시 체험이 가능하다. 무드업은 원하는 설정에 따라 간편하게 개성 넘치는 색깔로 바꿀 수 있다.

그리고 스타일고침 코-너는 이름처럼 나만의 스타일을 덧입혀 새로이 창작할 수 있는 곳이다. 리사이클링 팬던트와 같은 다양한 소품으로 DIY 팔찌를 직접 만들거나 기존의 패션을 재구성하는 등의 업사이클링을 가능케 한다. 개성고침 코-너 역시 힙한 스티커나 갖가지 리사이클링 굿즈로 나만의 개성을 뽐내며 고객의 LG 그램 노트북을 마음껏 멋지게 커스터마이징하게끔 돕는다.

아울러 손으로 머리로 온몸으로 즐길 만한 코-너 또한 마련돼 있다. 기분고침 코-너에서는 인기 오락실 게임을 LG 올레드 TV만의 고화질 대화면으로 더욱 박진감 넘치게 만끽할 수 있다. 또 한 층 위에 자리한 고민탈출 코-너에는 LG ThinQ 기술이 곳곳에 담겨있으며, 사전예약을 통해 흥미로운 방탈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LG전자 세일즈디자인팀 이지혜 선임

"실내에서 자연을 만끽하는 영상을 마주하며 힐링을 느끼고 가세요"

 

 

"실내에서 자연을 만끽하는 영상을 마주하며 힐링을 느끼고 가세요"

- LG전자 세일즈디자인팀 이지혜 선임 -

 

Q. 이 공간을 기획하며 예상한 LED 사이니지와 투명올레드의 효과는 무엇이었나요?
A.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 기획 시 한정된 공간이 지속해서 변화할 수 있을 방안으로 LED 사이니지와 투명올레드를 검토했습니다. 이때 영상 콘텐츠는 서로 연계되면서 전체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게끔 개발하고자 했죠. 계절별 영상을 선명하게 전달함으로써 실내에서 자연으로 마음을 치유하는 공간을 만들어 고객에게 공감각적 경험을 선사해드리고 싶었어요.
Q. 고객마다 여러 체험 존을 경험하면서 느끼는 반응은 제각기 어떤 편인가요?
A. LG전자 제품을 매장에 가지 않고서도 흥미로운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보고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제일 긍정적인 반응이에요. 또 지역 상생이라는 취지에 공감을 나타내주시고 있고요. 그에 알맞게 더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운영 중입니다.
Q. 그중에서도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코-너를 꼽자면 어디인지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A. 입장하면 바로 볼 수 있는 마음고침 코-너가 가장 인기가 높아요. 틔운 작물을 직접 심어보는 체험을 통해 힐링을 하고 신제품 무드업 냉장고를 경험할 수 있으며 조경과 함께 어우러진 벤치에 앉아 LED 사이니지와 투명올레드를 통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 역시 즐기고 계십니다. 비나 눈이 오는 모습, 벚꽃이 휘날리는 모습 등을 바라보면서 커피를 한 잔 마실 때 잠시나마 고민을 잊고 편안한 시간을 느끼시는 듯해요.
Q. 끝으로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의 향후 운영 계획은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A.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이색 경험은 물론이고 신규 출시되는 제품 역시 수시로 선보이려고 힘쓰는 중이에요. 앞으로도 많이들 즐겨 찾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를 앞세워 기억에 남는 고객 경험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세대를 가를 필요 없이 다 같이 한데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을 통해 경동시장까지 이전보다 활성화됨으로써 궁극적으로 지역 상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문화공간 설치사례

온라인 견적문의 목록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