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요식업/카페] 푸드코트 메뉴보드에 최적화 된, 세로모드의 디지털사이니지! |
---|
서비스 되는 음식 수만 100여 개가 넘는 푸드코트 메뉴를 손님들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구매를 고려했던 타사제품의 경우 TV패널이라 - 아워홈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기민음 점장 - 중력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세로모드에도 4개의 디지털 사이니지가 한 세트를 이룬 아워홈의 메뉴보드는 포스터처럼 세로방향으로 설치돼 내용이 더 읽기 좋게 눈에 들어온다. 세로모드에 강한 LG 디지털 사이니지의 특징을 잘 활용한 것이다.
구매를 고려했던 타사제품의 경우 TV패널이라 세로모드로 사용 시 화면이 흘러내리는 현상이 생길 수 있지만, PD패널의 LG 디지털 사이니지는 중력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세로모드에서도 안정적인 화면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디스플레이 하면 LG’라는 평가는 주변에서 많이 들어왔지만,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하니 그 차이가 더 확실하게 느껴지네요.” 시장의 다양한 제품들 중 LG전자를 선택한 이유다. 오랜 수명을 보장한다는 장점도 있다. 일반 TV는 하루 8시간 이상 틀어놓으면 수명에 무리가 가지만, 디지털 사이니지는 최소 16시간에서 많게는 24시간까지 사용하여도 내구성이 보장된다. 메뉴보드의 특성상 영업시간 내내 전원을 켜두어야 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제품선택 시 반드시 비교해보고 따져 봐야 할 항목 중의 하나다. 메뉴보드로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타 브랜드보다 선호되고 있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IPS 패널이라는 점이다.
정면의 눈높이를 벗어나면 화면이 왜곡되어 보이는 일반 패널과 달리, IPS패널은 상하좌우, 어느 위치, 어느 각도에서 바라봐도 동일한 색감과 밝기를 유지하기 때문에 ‘가독성’이 좋을 수 밖에 없다. 특히 이곳 푸드코트의 경우 외국인 손님들을 위한 영어, 중국어 메뉴를 자막으로 표기하고 있는데, 글씨 크기가 상대적으로 작은데도 불구하고 또렷하게 인식이 가능하다. 다른 VA패널에 비해 LG IPS패널의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것도 장점이다. “매장 밖에서도 메뉴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복도에 메뉴보드를 추가 설치했어요. 가끔 손님들이 화면을 만지거나 두드리는 경우가 있는데, 일반 디스플레이처럼 화면이 번지거나 까맣게 변하는 현상은 한번도 없었어요.” 기민음 점장의 이야기다. 디지털 사이니지 메뉴보드는 이곳 푸드코트는 총 4개의 코너로 이뤄져 있다. 코너 수에 맞게 4대의 디지털 사이니지로 구성된 메뉴보드는 하루 세 번 메뉴 화면이 바뀐다. 아침, 점심, 저녁 별로 메뉴구성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식사 때 마다 메뉴판을 일일이 뗐다 붙였다 할 수도 없고, 100개 넘는 메뉴를 한번에 다 써놓게 되면 손님들이 메뉴 읽기가 힘들어졌을 텐데, 디지털 사이니지 메뉴보드를 선택하면서 이 모든 문제가 해결됐어요.“ 디지털 사이니지 메뉴보드는 연결된 컴퓨터를 통해 쉽게 내용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관리가 편하다. 아날로그 방식의 메뉴보드보다 전달력이 좋기 때문에 손님들의 반응도 좋다. 메뉴화면은 설치 시 지원되는 슈퍼사인 에디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기민음 점장이 직접 디자인 한 것이다. “제품 설치 시 LG 직원으로부터 에디터 쓰는 법, 송출하는 법 등을 꼼꼼하게 교육 받은 게 많은 도움이 됐어요. 사실 전문디자이너가 없는 소규모 점포의 경우엔 이런 메뉴판 하나를 만들더라도 외부 업체에 의뢰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는데, 편집 프로그램이 워낙 간단하고 쉬워 디지털 기기에 익숙지 않은 분들도 혼자서 충분히 메뉴구성이 가능할 것 같아요.” 35.6mm의 슬림한 디자인 메뉴보드 디지털 사이니지가 설치된 아워홈 35.6mm 슬림 디자인으로 디자인 역시, 디지털 사이니지를 선택할 때 중요하게 고려되는 사항중의 하나다. 메뉴보드는 매장에서 손님을 맞는 가장 첫 번째 얼굴이기 때문이다. 제품 두께가 얇아, 마치 액자를 건듯 자연스럽게 벽면에 밀착되는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인기가 있는 이유다. 실제로 이곳에 설치된 제품은 두께가 35.6mm에 불과한 슬림디자인으로,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효율적인 설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외부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는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간판역할도 한다. “해상도가 밝고, 디자인이 돋보여 주목도가 높아요. 무심코 지나치다가도 디지털 사이니지 메뉴판이 보이면 한 번씩은 다가와 더 관심을 보이니, 이것만으로 매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