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공기 마시며 좋은 사람과
좋은 커피 한잔 어때요?
미세먼지에 대한 사회적 이슈가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보다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고자 2018년 4월 이후 오픈하는 신규 매장에는 전면적으로 공기청정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미세먼지 제로 프로젝트’를 시행했다.
기존 냉난방기 설치가 아닌 공기청정 기능까지 더해진 제품을 설치하고자 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 LG 휘센 인공지능 시스템에어컨은 정확하게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진 것이다.지난 5월 24일 오픈한 스타벅스커피 동국대점은 LG 휘센 인공지능 시스템에어컨 6대가 설치되었다.
새롭게 오픈하는 매장의 경우, 새집증후군과 같은 안좋은 냄새로 인해 두통이 발생하기도 한다. 스타벅스커피 동국대점은 그런 냄새가 나지 않아 고객들도 공기가 상쾌하다고 느끼며 매장도 한층 쾌적한 느낌을 받고 있다며 동국대점 Mia 지점장은 LG 휘센 인공지능 시스템에어컨에 대해 호평이다.
LG 휘센 인공지능 시스템에어컨은 5단계 공기청정을 통해 미세먼지부터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한다. 또한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국내 최대 면적(147㎡)에 대한 CAC인증을 받아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한번 더 입증하였다.
매장 내부에는 별도 디스플레이(리모컨)를 통해 고객들이 현재 ‘공기 질’의 상태도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미세먼지가 아무리 심한 날이라도 매장에 오면 몸으로 공기의 쾌적함을 느끼고, 디스플레이를 통해 ‘공기 상태’를 눈으로 직접 확인까지 하니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더욱 높아 매장을 다시 찾는 고객들도 증가한다고 한다.
또한 인체감지 센서를 통해 매장 내 고객의 위치를 파악하여 직/간접풍을 불어주고, 사람이 없을 때에는 스스로 on/off 제어를 통해 최대 35% 수준의 에너지 절감으로 에너지 관리에 효율적이다. 뿐만 아니라, 온도, 습도 센서를 통해 실내 공기 상태에 따라 운전량을 조절해 쾌적한 상태를 유지한다.
LG 휘센 인공지능 시스템에어컨은 전용 어플리케이션 ‘스마트씽큐’를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제어 및 실내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원격제어를 통해 언제든지 마음대로 운전선택을 할 수 있다. 또한 내가 사용한 전력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목표 에너지 사용량까지 설정할 수 있어 에너지 절감에도 효과적이다.
서비스 기업은 세세한 부분까지 고려할 때 고객들에게 신뢰받고 성공할 수 있다. 커피전문점은 여러 사람이 만나고 대화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청정함을 유지해야 한다. 청정하고 쾌적한 환경 제공으로 고객과 직원이 행복한 공간을 만들겠다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열린 기업정신에 LG 휘센 인공지능 시스템에어컨이 함께하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