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현재 학원가에는 디지털화의 흐름에 따라 에듀테크로 전환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점차 커져가는 추세다. 이에 정상어학원은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LG 전자칠판이 큰 역할을 해내는 중이다.
정상어학원은 크게 대면 강의에 적합한 강의실과 비대면 강의를 위한 스튜디오로 나뉘어 있다. 코로나19가 있기 전부터 비대면 강의의 비중이 늘어날 것을 예측하고 대비하였으며, 팬데믹 이후로도 비대면 강의에 대한 깊이를 차근차근 더해나가고 있다.
LG 전자칠판은 비대면 강의를 위한 스튜디오 촬영에서 기술적 측면으로도 제 몫을 다하고 있다. 움직임이 제한될 수밖에 없는 촬영 환경에서 영상이나 음성 자료가 필요할 때, LG 전자칠판을 활용하면 강의를 매끄럽게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하다. 자연스러운 터치와 편리한 연결은 물론 어느 화면에서든 실제와 같은 필기 경험을 제공한다. IPS 패널을 탑재하여 생생한 화질 제공으로 비대면 강의에서도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
대면 강의에서도 LG 전자칠판은 강사와 학생이 편리하고 즐겁게 학습 내용을 주고받는 주요한 매개체가 된다. 기존의 칠판, 스크린, 빔프로젝터가 따로따로 구성된 환경에서는 칠판에 필요한 내용을 적다가 영상 자료를 보여주고자 할 때, 이를 위한 세팅을 다시 하느라 불필요하게 시간이 낭비되고는 했다. 하지만 LG 전자칠판을 도입하고부터 이런 번거로움이 사라졌다.
태블릿 PC를 사용하듯 터치 한 번이면 칠판에서 영상으로, 영상에서 프레젠테이션 자료로의 전환이 자유롭게 가능하다. 빠르고 효율적인 강의 진행을 가능케하며 화면분할 모드를 통한 스플릿 뷰 역시 지원한다. 터치펜을 활용한 필기 또한 매끄럽게 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LG 전자칠판은 화면 하단의 간결하고도 직관적인 아이콘으로 원하는 기능을 한눈에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다. 이 덕분에 정상어학원의 강사와 학생들은 처음 사용하더라도 어렵지 않게 맞춤 활용이 가능하다. 정상어학원의 LG 전자칠판 도입 속도가 전국 곳곳으로 더욱 빨라지고 있는 이유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