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LG전자 B2B

검색 메뉴

검색 조건
정렬
설치사례 상세
[쇼핑몰/백화점/마트/상가] 단골고객과 매출 상승, LG 트롬 스타일러로 모두 잡다!

단골고객과 매출 상승, LG 트롬 스타일러로 모두 잡다!

  • 현장명 : 블랙야크 청계산점

  • 납품년월 : 2017년 10월

  • 설치제품 : LG 트롬 스타일러

     

11월의 청계산은 가을 단풍 구경으로 평일에도 등산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다. 등산객의 대부분은 기능성을 겸비한 가벼운 바람막이나 등산 재킷을 입고 있다. 블랙야크 청계산점 김상범 점장은 ‘블랙야크 패딩 관리코스’가 들어간 LG 트롬 스타일러가 매장에 들어왔을 때 그다지 큰 기대를 하지 않았다. 두꺼운 다운 재킷을 입고 등산 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예상외로 매장을 방문하는 손님마다 LG 트롬 스타일러에 관심을 보였다. 고객 관리 차원에서 의류 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더니 방문객의 만족도는 높아지고 매출이 30% 가량 훌쩍 뛰었다. 이제 LG 트롬 스타일러는 블랙야크 청계산점에서 없어서는 안될 제품이 되었다.

브랜드 이미지를 ‘업’시켜 준 LG 트롬 스타일러

청계산 원터골 초입에 자리 잡은 블랙야크 청계산점은 요즘 주변 아웃도어 매장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청계산을 찾은 등산객 및 손님들이 유독 블랙야크 청계산점에 몰리는 까닭이다. 김상범 점장은 그 비결이 ‘LG 트롬 스타일러’ 덕분이라고 말한다.

사실 청계산점의 주 매출원은 엣지다운 시리즈가 아니다. 산을 오르는 등산객이 주고객이다보니 가벼우면서도 바람과 습기를 잘 막아줄 수 있는 바람막이형 재킷이나 등산 바지, 등산화가 주로 판매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LG 트롬 스타일러는 청계산점의 매출을 무려 30% 상승시켰다. ‘LG 트롬 스타일러 X 블랙야크 엣지다운 스마트 서비스’를 개시함과 동시에 매장내 LG 트롬 스타일러가 설치되었고, 그 자체가 고객들에게 블랙야크 브랜드를 더 고급스럽고 차별화시켜 주었기 때문이다.

"엣지다운과 LG 트롬 스타일러의 연동은 곧 블랙야크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에서는 선보이지 않은 서비스를 선점함으로써 ‘역시 블랙야크는 다르다’는 이미지가 형성되고 있는 것이죠."

단골 확보에 효과적인 ‘스마트한 의류 관리 서비스’

매장에 처음 방문하는 고객이 LG 트롬 스타일러에 관심을 보이자, 김상범 점장이 재빨리 손님의 재킷을 받아 들고는 말한다. “고객님이 옷 고르시는 동안 LG 트롬 스타일러로 재킷 관리를 해드릴게요. 커피 드시면서 천천히 둘러보세요.” 얼마 뒤, LG 트롬 스타일러로 관리된 재킷을 걸친 고객이 ‘마치 새옷을 입은것 같다'며 만족스러워 한다. 그리곤 기분 좋게 고른 상품을 결제하는 손님. 또 오겠다는 인사말과 함께 산뜻한 표정으로 매장을 나선다. 블랙야크 청계산점의 단골손님이 한 명 더 늘어난 순간이다.

이처럼 LG 트롬 스타일러를 거친 재킷은 고객에게 새 옷처럼 보송하고 깨끗한 감촉을 선사한다. 땀과 먼지로 눅눅해지고 퀴퀴해진 아웃도어 의류에 산뜻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히트펌프 저온 건조 기술’ 덕분이다. 그런데 알고 보면 LG 트롬 스타일러는 착용감보다 고객의 건강을 더 꼼꼼하게 챙긴다. 분당 최대 200회 움직이며 미세먼지를 털어 주는 ‘무빙행어’ 기술과 순수한 물로 옷감 손상 없이 먼지를 잡아 주는 ‘트루스팀’ 기술을 거치고 나면 옷에 붙은 미세먼지의 95.9%가 떨어져 나간다.
뿐만 아니라 ‘위생 살균 코스’를 진행하면 드라이크리닝 잔류 화학 물질인 퍼클로로에틸렌이 92% 제거(*국제 인증기관 인터텍 공인 시험 결과)된다. 더불어 영국 알레르기 협회로부터 집먼지 진드기 제거 효과를 인증받았으며,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으로부터 옷 속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이 99.9% 사라진다는 점을 확인받기도 했다. 여기에 ‘위생살균’과 ‘바이러스 코스’까지 더하면 인플루엔자·코로나·아데노 바이러스가 각각 99.9% · 99.1% · 95.5% 살균된다.

이처럼 블랙야크 청계산점에서는 고객의 스타일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한 ‘스마트한 의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니, LG 트롬 스타일러를 경험한 고객들은 매장의 단골 고객이 되고 있다.

‘스마트 씽큐’로 고객들의 마음까지 연동하다

LG 트롬 스타일러의 또 다른 자랑거리는 LG전자의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씽큐’와의 원활한 연동이다. 김상범 점장은 이 점을 적극 활용하여 고객의 마음을 확실하게 사로잡고 있다. LG 트롬 스타일러를 가정에 이미 구비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스마트 씽큐를 깔아준 뒤, ‘블랙야크 패딩 관리 코스’를 집에서도 받아볼 수 있도록 돕고 있는 것이다.

스마트 씽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14개에 달하는 다운로드 코스를 사용할 수 있다. 집 밖에서도 터치 몇 번만으로 LG 트롬 스타일러를 원격제어할 수 있는 데다가, 스타일러의 사용 횟수와 전력 사용량도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켜고 엣지다운 안감의 시그니처 라벨과 접촉하는 것만으로도 블랙야크 패딩 관리 코스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스마트 씽큐와 LG 트롬 스타일러를 한 번 연결시키고 나면, 다음번에는 굳이 다시 설정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기기 연동이 됩니다. 이 점에 착안해 우리 브랜드를 이렇게 홍보하죠. ‘이것만 깔아 놓으시면 집에서도 블랙야크에 꼭 맞춘 패딩 관리 코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한 번 입은 겉 재킷은 찝찝하게 그냥 걸어두지 마시고 LG 트롬 스타일러로 ’씻어’ 입으세요!”

스마트폰으로 상태를 알려주는 ‘똑똑한 관리자’

김상범 점장은 매장에 있을 때 항시 LG 트롬 스타일러와 자신의 스마트폰을 연동시켜 놓는다. 고객들의 옷을 넣고 LG 트롬 스타일러를 돌린 뒤, 바쁜 와중에 잊어버릴 때가 이따금씩 있는데, LG 트롬 스타일러는 한 코스가 끝나면 스마트 씽큐로 코스 완료 여부를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물을 보충할 필요가 있다거나 일시적인 오류 등으로 동작이 정지된 경우에도 어김없이 스마트 씽큐 알림 메시지가 뜬다. 김상범 점장이 고객들에게 깔끔하게 관리된 의류를 즉각적으로 선보일 수 있는 비결이다.

김상범 점장은 올해 처음 선보인 LG 트롬 스타일러와의 협업에 매우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고 말한다. LG 트롬 스타일러 덕에 블랙야크의 브랜드 이미지를 끌어올렸거니와, 단골손님을 중심으로 제공하는 의류 관리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앞으로는 엣지다운 외에도 우리 브랜드의 보다 많은 옷들이 LG 트롬 스타일러와 연동되는 NFC 칩을 달고 나왔으면 좋겠어요." LG 트롬 스타일러와 블랙야크의 협업이 한층 긴밀해졌으면 좋겠다는 뜻을 밝혔다.

KEY POINT

"매출액과 단골고객을 끌어올린
LG 트롬 스타일러만의 차별화된 기술력"

"매출액과 단골고객을 끌어올린 LG 트롬 스타일러만의 차별화된 기술력"

블랙야크 청계산점은 LG 트롬 스타일러를 설치해 의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만으로도 단골 고객과 매출액을 끌어올릴 수 있음을 보여준다. 실제로 LG 트롬 스타일러를 설치한 뒤, 청계산점의 매출은 30% 급상승했다. 제품 맞춤형 관리 코스를 활용해 고객이 매장에 머무르는 시간을 자연스럽게 늘렸을 뿐만 아니라, 확실한 의류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히트펌프 저온건조 등 첨단 의류 관리 기술이 집약된 LG 트롬 스타일러는 LG전자의 스마트 씽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알림 메시지도 제공하고 있다. 물 보충이 필요한 때나 문이 열리는 등 LG트롬 스타일러가 비정상적으로 작동을 멈췄을 때나 관리 코스가 완료됐을 때 곧바로 팝업창을 띄워 줌으로써 빠른 대처가 가능하도록 만든것. 덕분에 김상범 점장은 별도로 LG 트롬 스타일러 관리를 신경 쓸 필요 없이 언제나 넉넉한 여유와 함께 손님을 응대하고 있다.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블랙야크 롯데 본점을 웃게 만든 ‘특별한 콜라보‘

온라인 견적문의 목록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