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배수가 안되고, 표시창에 [OE] 표시가 나타나요

  • 2023.07.11
  • 조회 37,521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다가 표시창에 [OE](Water Outlet Error)가 나타나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필터에 이물질이 있어요.
  • 배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식기세척기로 그릇을 씻을 때는 내부에 물을 강하게 뿌리고 비우는 과정이 반복됩니다.
만약 세척통 안에 있는 물이 모두 빠져나가지 못하면 표시창에 [OE]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식기세척기 내부의 물이 잘 안 빠지나요?

➔ 필터를 자주 청소해 주세요

필터에 이물질이 남아 있으면 물이 잘 안 빠질 수 있습니다.
필터는 1~2주에 한 번씩 청소하여 항상 깨끗한 상태로 유지해 주세요.

필터 꺼내서 청소한 후 재조립하는 모습
식기세척기 필터 청소하기
1. 아래에 있는 식기 바구니를 꺼내주세요.
2. 바닥에 있는 필터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린 다음 위쪽으로 꺼내주세요.
3. 일반 필터와 스테인리스 스틸 필터를 분리한 다음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4. 일반 필터와 스테인리스 스틸 필터를 다시 조립해 원래 있던 곳에 넣어주세요.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시계 방향으로 돌려주세요.
주의해주세요!

필터를 청소할 때는 식기세척기가 완전히 작동을 멈춘 다음 30분 정도 기다렸다가 필터를 꺼내주세요.
작동을 멈추고 난 바로 다음에는 세척통 안의 온도가 높기 때문에 손을 델 수 있습니다.

배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 있나요?

➔ 배수 호스를 펴서 물이 잘 흐르도록 해주세요.

먼저 수도 밸브를 잠그고 배수 호스를 확인해 주세요.
눌리거나 꺾인 부분이 있다면 물이 잘 흐를 수 있도록 배수 호스를 펴주세요.
만약 제품을 새로 설치한 다음이라면 설치 기사 또는 설치 업체와 상담해 주세요.

배수 호스를 펴서 물이 잘 흐르도록 해주세요.
배수 호스 높이 확인하기
식기세척기와 연결된 배수 호스 끝부분이 바닥으로부터 30㎝ 이상 떨어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높이가 30㎝ 이하일 때는 하수구 냄새가 올라오거나 하수구 물이 싱크대로 역류할 수 있습니다.
식기세척기와 연결된 배수 호스의 끝부분이 바닥으로부터 30㎝ 이상 떨어져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식기세척기 종료 후 내부에 물이 남아 있는 경우
  • 식기세척기 문을 열었는데 내부에 물이 남아 있다면 정전이나 차단기가 내려가 작동 중 전원이 꺼진 상태일 수 있습니다.
    식기세척기가 작동하면 세척통 안에 차 있던 물도 자연스럽게 빠져나갑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 세척을 다시 시작해 주세요.
  • 잔수량이 많이 남아 강제 배수를 하고 싶으시다면 전원 버튼을 누르고 시작 버튼을 3초간 누르면 2~3분 정도 강제 배수를 합니다.
    강제 배수가 되어도 필터 아래 잔수는 하수구 냄새 역류방지를 위해 남아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잔수량이 필터 보다 높게 남아 있다면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을 받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