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 Disney+ 등의 OTT 앱의 오류는 네트워크 문제, 앱의 소프트웨어 이상이 가장 많습니다.
넷플릭스 오류가 나타난다면 넷플릭스 고객센터로 우선 문의를 해 주세요.
그래도 해결이 어렵다면 다음의 간단한 조치 방법을 실행해서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 아래 그림과 같이 셋톱박스 리모컨의 버튼, 메뉴를 통해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앱의 이상은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국가 및 TV 모델에 따라 지원되는 앱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커머셜 TV, 스마트 기능이 없는 TV는 OTT 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커머셜 TV 는 YouTube 만 지원 합니다)
- 해외 직구 TV는 국내와 저장되어 있는 정보가 달라 앱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아래의 콘텐츠 스토어 웹 페이지에서 내가 갖고 있는 LG 스마트 TV 가 어떤 앱을 지원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4년형 TV webOS1.0 버전 이후로 사용가능
2016년형 TV webOS3.0 버전 이후로 사용가능
2017년형 TV webOS3.5 버전 이후로 사용가능
2018년형 TV webOS4.0 버전 이후로 사용가능
2023년 출시된 스마트 TV는 설정 버튼을 누르면 상단에 인터넷 연결상태가 나타납니다.
간편메뉴에서 확인이 어렵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또 재 연결 할 수 있습니다.
webOS 23 ~ 6.0 (2023년~2021년 모델)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유선 혹은 무선을 선택
webOS 5.0(2020년 모델)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 설정] - [연결] - [네트워크 연결 설정] - 유선 혹은 무선을 선택
webOS 4.5(2019년 모델)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 설정] - [연결] - 유선 혹은 무선을 선택
webOS 4.0~(2018년 모델과 그 이전 출시 webOS 모델)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 설정] - [네트워크] - 유선 혹은 무선을 선택
아래의 사진과 같은 인터넷 상태이상이 발견되면 우선 공유기를 초기화한 후 다시 인터넷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공유기 초기화 방법 ]
공유기 후면의 전원선을 분리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연결해 주세요.
정상적인 유선 인터넷 연결 상태
인터넷 연결이 확인 되었으면 다시 OTT 앱을 실행하여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위의 조치를 한 후에도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있다면 통신사, 인터넷 공급자의 고객센터로 문의 해야 합니다.
TV 전원을 종료한 상태로 전원 코드를 뽑은 후 15초 정도 충분히 기다렸다 다시 코드를 연결하면 TV 가 리셋되며 일시적인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전원 코드를 제거했다 다시 연결할 경우에는 반드시 안전에 유의하세요.
- 전원 플러그는 흔들리거나 스파크가 튀지 않도록 콘센트 또는 전원 연장선에 완전하게 결합해 주세요.
- 절대 젖은 손으로 전원 콘센트 혹은 전원 코드를 만지지 마세요.
TV 의 빨리 켜기, 또는 Q-스타트+ 기능을 해제해 보세요.
'TV 빨리켜기' 란 TV 를 종료하면 TV 가 대기 모드로 전환되어 다시 켰을 때 여러 기능이 빨리 실행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
이 기능을 해제하면 TV 가 대기 모드로 전환하면서 생기는 간단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023년 webOS23] 리모컨의 설정버튼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일반] → [시스템] → [기타 설정] → [TV 빨리 켜기] → 꺼짐
[2022년 webOS22] 리모컨의 설정버튼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일반] → [TV와 외부 기기 관리] → [TV 관리] → [TV 빨리 켜기] → 꺼짐
[2021년 webOS6.0] 리모컨의 설정버튼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일반] → [TV와 외부 기기 관리] → [TV 관리] → [TV 빨리 켜기] → 꺼짐
[2020년 webOS5.0] 리모컨의 설정버튼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일반] → [추가 설정] → [Q 스타트+] → 꺼짐
[2019년 webOS4.5] 리모컨의 설정버튼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일반] → [추가 설정] → [Q 스타트+] → 꺼짐
[2018년 webOS4.0] 리모컨의 설정버튼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일반] → [Q 스타트+] → 꺼짐
[2017년 webOS3.5] 리모컨의 설정버튼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일반] → [Q 스타트+] → 꺼짐
다시 OTT 앱을 실행하여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 앱 삭제 방법 ]
TV 홈 화면에서 이상이 있는 앱을 리모컨 포인터로 선택 후 2~3초 확인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앱 상단에 휴지통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휴지통 아이콘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앱이 삭제 됩니다.
이전 webOS 버전의 홈화면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앱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 앱 설치 방법 ]
리모컨의 홈버튼을 눌러 나타난 홈화면 에서 [ Apps ]를 찾아 선택한 후 리모컨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이전 webOS 를 사용하는 TV 에는 [ 콘텐츠 스토어 ]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돋보기 아이콘을 리모컨 포인터로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검색창이 나타나면 새로 설치할 앱을 검색한 후 SEARCH 또는 검색을 누르면 앱을 설치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며 앱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앱을 다시 실행하여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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