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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에어컨 에러코드] 주요 에러코드 총정리 안내

  • 2024.05.28
  • 조회 193,954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실내기에서 깜빡깜빡 에러가 발생한 것 같아요. 제일 처음 확인해 봐야 할 것이 무엇인가요?
  • 차단기를 올려도 동작이 안 돼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ThinQ 스마트 진단으로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해요.

이렇게 해보세요.

실내기에서 깜빡깜빡 에러가 발생한 것 같아요. 제일 처음 확인해 봐야 할 것이 무엇인가요?

➔ 실내기 또는 실외기의 오류가 감지될 때 LED 램프에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점등 또는 점멸)

1.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가 있다면, 차단기를 올려 주세요. (실외기실에 중간 스위치가 있는 경우같이 확인해 주세요.)
에어컨 전용 차단기는 [에어컨] 또는 [A/C]로 표기되어 있으며, On 상태인지 확인해 주세요.
OFF 상태일 경우, 에어컨에 전기가 공급되지 않아 제품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 (영업장, 원룸, 오피스텔. 등 일부 사용 제품에는 실내기, 실외기 전원이 따로 공급될 수 있으며 확인이 필요합니다.)

2. 램프에 불이 깜박거리면 먼저 실내기 필터 와 실외기 환기를 확인해 주세요.
3. 일시적인 에러 발생일 수도 있으니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차단기를 올려도 동작이 안돼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에러코드를 확인해 주세요. (에러코드 확인 방법)

➔ 1WAY (바람 나오는 출구가 1개)이며 LED 표시램프가 1개인 제품

표시되는 램프의 색상은 모델에 따라 초록색 또는 빨간색이 있으며 에러는 동일하게 표시합니다.

1WAY TYPE1-빨간색 램프 / 에러 표시 TYPE1 ※ 점멸 시간으로 에러 숫자 단위 구분 -백자리(100) : 램프 점멸(2초) -십자리(20) : 램프 점멸(0.8초) -일자리(1) : 램프 점멸(0.3초) / [에러표시 순서] 일자리(1) 번호 → 십자리(10) 번호 → 백자리(100) 번호 → (반복) 예시) CH23은 램프 점멸 3회(0.3초 주기로 3회) → 램프 점멸 2회(0.8초 주기로 2회) → (반복)
1WAY TYPE2-초록색 램프 / 에러 표시 TYPE1 ※ 점멸 시간으로 에러 숫자 단위 구분 -백자리(100) : 램프 점멸(2초) -십자리(20) : 램프 점멸(0.8초) -일자리(1) : 램프 점멸(0.3초) / [에러표시 순서] 백자리(100) 번호 → 십자리(10) 번호 → 일자리(1) 번호 → (반복) 예시) CH23은 램프 점멸 2회(0.8초 주기로 2회) → 램프 점멸 3회(0.3초 주기로 3회) → (반복)

➔ 4WAY, 2WAY (바람 나오는 출구가 4개 또는 2개)이며 LED 표시램프가 1개인 제품

4,2 WAY [에러표시 순서]
백자리(100) 번호 → 십자리(10) 번호 → 일자리(1) 번호 → (반복) 예) CH23은 주황색 ● 2회(0.5초 주기로 2회) → 초록색 ● 3회(0.5초 주기로 3회) → (반복)

➔ 4WAY, 2WAY, 1WAY (바람 나오는 출구가 4개, 2개, 1개)이며 LED 표시램프가 4개인 제품

TYPE1, TYPE2에 램프가 보여지는 모습 [에러표시 순서]  *일자리부터 LED가 표시됩니다. 일자리(1) 번호 → 십자리(10) 번호 → 백자리(100) 번호 → (반복) 예) CH23은 운전(빨간색)3번 → 필터(초록색)2번 → 반복

2. 에러코드에 따른 자가 조치 방법 안내    프린트하기

에러코드에 따른 자가 조치 방법 안내

에러코드에 따른 자가 조치 방법 안내 표 에러번호, 에러항목, 에러 발생 사유, 자가조치 방벙 정보 제공
에러
번호
에러항목 에러 발생 사유 자가조치 방법
5 통신에러 실내기와 실외기 간의 통신 불량
(실내기 ↔ 실외기)
에어컨 전용 차단기 내려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실외기 실에 중간 스위치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해 주세요.)
차단기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7 냉난방 동시운전 에러 실내기 간 운전모드가 상이할 경우
(예. 거실 냉방, 안방 난방 운전할 경우)
각각의 실내기의 운전모드 (냉방 또는 난방)가 같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후
다르게 설정되어 있으면 운전모드를 냉방 또는 난방으로 일치시켜 주세요.
(예. 거실 냉방, 안방 난방 운전할 경우 → 거실 냉방, 안방 냉방으로 일치시켜주세요.)
21 실외기 인버터 압축기 IPM 불량 압축기 또는 인버터 PCB 고장 일시적인 에러 발생일 수 있습니다.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그래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22 실외기 인버터 압축기
입력과 전류
실외기 과전류 발생 일시적인 에러 발생일 수 있습니다.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그래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23 실외기 인버터 압축기
DC link 고/저전압
실외기 공급 전압 문제 (과전압 / 저전압)
또는 인버터 내부 회로 불량
일시적인 에러 발생일 수 있습니다.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그래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24 실외기 고압 스위치 실외기 내부 압력스위치 고장 또는
과부하에 의한 고압스위치 동작
일시적인 에러 발생일 수 있습니다.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그래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25 실외기 입력 전압 고/저전압 실외기 공급 전압이 정격 전압보다
높거나 낮을 경우 발생
일시적인 에러 발생일 수 있습니다.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그래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26 실외기 인버터 압축기
시동실패 오류
실외기 압축기 고장 일시적인 에러 발생일 수 있습니다.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그래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27 PSC/PFC 과전류 에러 과부하운전 또는 PCB 내부 부품 소손 일시적인 에러 발생일 수 있습니다.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그래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29 실외기 인버터 압축기 과전류 압축기 전류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경우로,
봉입 냉매량이 많거나 냉매 흐름이 방해되는 경우/
실외기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
일시적인 에러 발생일 수 있습니다.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그래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30 정속 2번 압축기
토출온도 과다상승
냉매가 부족하거나 냉매 흐름이 방해되는 경우,
냉매 유량 제어 밸브 고장인 경우
일시적인 에러 발생일 수 있습니다.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그래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32 인버터 토출온도 error (high) 냉매가 부족하거나 냉매 흐름이 방해되는 경우,
냉매 유량 제어 밸브 고장인 경우
일시적인 에러 발생일 수 있습니다.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그래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33 정속 1번 압축기
토출온도 과다상승
냉매가 부족하거나 냉매 흐름이 방해되는 경우,
냉매 유량 제어 밸브 고장인 경우
일시적인 에러 발생일 수 있습니다.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그래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34 고압 과다 상승 냉매가 많거나 냉방 시 실외기,
난방 시 실내기 열교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
냉방 시 실외기 주위 차폐물이 없는지 점검해 보세요.
난방 시 실내기 공기 흡입부에 차폐물이 없는지 점검해 보세요.
(필터가 먼지/이물질 등으로 완전히 막혀 있는 경우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그래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35 저압 과다 하강 냉매가 부족하거나 냉매 흐름이 방해되는 경우,
냉매 유량 제어 밸브 고장인 경우
일시적인 에러 발생일 수 있습니다.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그래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53 통신에러 실내기와 실외기 간의 통신 연결 불량
(실외기 485 모뎀 ↔ 실외기)
실내기 차단기 내려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차단기가 정상적으로 올라가 있고 전원 공급에
문제가 없으면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54 RST 역상 감지 실외기 삼상 전원선의 방향이 반대로 연결된 경우 일시적인 에러 발생일 수 있습니다.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그래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61 실외배관온도 error (high) 냉매가 많거나 냉방 시 실외기, 난방 시
실내기 열교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
냉방 시 실외기 주위 차폐물이 없는지 점검해 보세요.
난방 시 실내기 공기 흡입부에 차폐물이 없는지 점검해 보세요.
(필터가 먼지/이물질 등으로 완전히 막혀 있는 경우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그래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67 실외 fan lock error 실외 팬 구속에 의한 동작 불량 또는
팬 모터 불량 발생
실외기 Fan 구동부에 이물질이나 눈이 쌓일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환경적으로 이상이 없다면 서비스 접수가 필요합니다.

좌,우로 움직여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에러코드 표에 없는 에러의 경우 경우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을 권장 드립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 또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을 해주세요.

ThinQ로 더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해요.

➔ 스마트 진단

스마트 진단 기능을 통해 제품 이상 확인 가능, LG 전자 홈페이지 ‘고객지원’ 페이지 제품 문제 해결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스마트 진단 결과에 따라 고객센터 연결도 바로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ThinQ 홈 화면 → 유용한 정보 진입 → 스마트 진단 시작

ThinQ 홈 화면 → 유용한 정보 진입 → 스마트 진단 시작 화면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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