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올레드 TV 소리] 다른 채널을 돌려도 음성이 안 나와요

  • 2023.06.22
  • 조회 38,916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스피커 설정이 변경되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TV 음량을 최소(0) 또는 음소거 스피커버튼 이미지 가 되면 음성이 나오지 않습니다.
TV 음량을 조절하여 음량의 변화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셋톱박스 사용자는 셋톱박스 리모컨으로 음량을 올려 음성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셋톱박스와 TV 음량 표시 예시
참고해주세요.
음량 표시가 다음 그림처럼 변하지 않으면 출력 스피커가 외부 스피커로 되어 있습니다.
내부 스피커로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음량 표시가 불가능한 모습
셋톱박스 프로그램 오류로 화면은 나오나 음성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 스위치를 끈(OFF)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켜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음량을 변경해도 화면에 음량 숫자가 안 보이나요?

→ TV 설정 메뉴에서 출력 스피커를 변경해 주세요.

설정 메뉴에서 [출력 스피커 선택] 변경하기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1. [음향]에서 [출력 스피커 선택]를 선택해 주세요.
출력 스피커가 내부 스피커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내부 스피커로 설정되어 있으면 다음 단계를 확인해 주세요.
출력 스피커 선택 진입 화면
2. [출력 스피커]가 [TV 내부 스피커]가 아니면 [TV 내부 스피커]로 변경해 주세요.
[TV 내부 스피커]로 변경 후 음성을 확인해 주세요.
TV 내부 스피커로 변경하는 모습
음량은 정상으로 올라가도 음성이 안 나오나요?

→ TV 설정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음향 테스트]를 실행해주세요.

설정 메뉴에서 [음향 테스트] 실행하기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1. [음향]에서 [음향 테스트]를 선택해주세요.
음향 테스트 설정 진입 화면
2. [음향 테스트]를 선택하면 테스트 음성이 이상 없이 나오는지 확인해주세요.
이상이 없다면 셋톱박스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입한 셋톱박스 제공 업체에 문의해주세요.
TV 음향 테스트가 완료된 모습
잠깐! 더 알아보세요.
셋톱박스 전원이 꺼져 있으면 TV에 신호 없음이 나옵니다.
셋톱박스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셋톱박스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
셋톱박스 프로그램 오류로 켜져 있으나 신호 없음이 나올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 스위치를 끈(OFF)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켜주세요.

※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