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안테나 케이블 연결이 안 되어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정전기 증상은 실내가 건조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 문제가 아닌 환경과 관련된 사항으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 전기가 흐르는 증상(누설전류)은 가옥 내 접지 콘센트와 연결되지 않았거나, TV 안테나 케이블 연결이 되지 않았을 때 발생될 수 있으며, 안테나 케이블 선로의 접지 상태가 좋지 않을 때에도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안테나 케이블 연결이 되어 있나요?

→ 벽면에 있는 안테나 단자와 TV에 있는 안테나 단자를 연결하면 접지 효과가 있어 전기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벽면 안테나 단자와 TV 안테나 단자 연결하기
TV 구매할 때 동봉된 동축케이블을 벽면에 있는 안테나 단자와 TV에 있는 안테나 단자를 연결해 주세요.
동축 케이블은 벽면 안테나 단자에 연결 하고 UHD TV의 경우 [안테나 입력] 단자에, 이외에는 [안테나/케이블 입력] 단자에 연결. HDMI 케이블은 셋톱박스와 TV의 HDMI 단자에 연결.
안테나 케이블 연결 이후에도 증상이 해결되지 않으면 서비스 서비스매니저 방문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 조치 받으시길 권유 드립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